[평창=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특별 기획전 ‘Korea Part 1(한국 제1부)’ 개최
강원 평창군과 (재)평창군문화예술재단은 달빛생활문화센터 내 봉평콧등작은미술관에서 흑백 아날로그 사진의 세계적 거장 마이클 케나와 평창 젊은 작가를 대표하는 마혜련 작가의 특별 기획전 ‘Korea Part 1(한국 제1부)’을 개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마이클 케나는 40년이 넘게 정방형의 필름 카메라로 흑백 풍경 사진을 촬영해왔고 영국, 프랑스,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주요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열고 있는 영국출신의 세계적인 풍경 사진작가로 2007년 한국 첫 방문 시 찍은 강원도 삼척의 솔섬 사진을 비롯한 50점의 한국 풍경 사진을 모아 선보이고 있다.
마혜련 작가는 평창군 대화면 출신으로 나를 뿌리 내리게 하고 키워준 이곳 ‘평창’의 산맥들의 가시거리 너머의 공간감을 물성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월요일(휴관)을 제외한 31일까지 봉평콧등작은미술관(봉평면 덕거리)에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평창 사가라!’ 라이브커머스
평창군은 18~23일 ‘평창사가라!’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평창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특산물 판매를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애로사항인 판로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변화하는 소비자 구매 트렌드 및 코로나19에 대응해 비대면 판로개척 역량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하는 평창지역 기업은 대관령 황태이야기, 대관령 안개자니, 오대산 힐링빌리지, 소도둑놈골 영농조합, 들애초, 부일농산, 산들식품, 한주F&B, 구수담, 평창오미자 등이다.
이들 기업이 지역에서 생산 가공한 황태포, 비누, 절임배추, 감자, 당귀·오미자, 차, 장아찌, 낫또, 국수, 양갱, 장류, 오미자진액 등을 행사기간 1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