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도 메타버스 바람…영진전문대, ‘메타버스 도서관’ 오픈

대학도 메타버스 바람…영진전문대, ‘메타버스 도서관’ 오픈

내달 26일까지 기념 ‘책맹탈출클럽’ 행사 진행

기사승인 2021-10-27 09:08:41
영진전문대 메타버스 도서관 이미지. (영진전문대 제공) 2021.10.27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학 도서관에도 메타버스 바람이 불고 있다. 

영진전문대 도서관은 메타버스 도서관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대학 메타버스 도서관은 네이버 제페토 플랫폼 접속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도서관 전경과 자기주도학습 공간, 정보검색실 등의 모습을 구현했다.

이 대학 도서관은 메타버스 도서관 오픈을 기념해 문화행사인 ‘제8회 책맹탈출클럽’을 다음 달 26일까지 진행한다. 

책맹탈출클럽 문화행사는 학생 3명이 한 팀을 구성, 도서관에서 추천한 책 3권을 읽고 메타버스 도서관에서 제시한 독서 관련 퀴즈를 풀고 방을 탈출하는 게임이다.

참가 팀 중 문제를 빨리 푸는 순서대로 순위를 매겨 1등 팀에겐 삼성 갤러시버즈라이브를, 2등 팀은 스타벅스 5만 원권 기프트카드를 비롯해 참가팀 전원에게 스타벅스 1만 원권 기프트카드를 상품으로 지급한다. 

또 ‘메타버스 도서관 사진 찍기’, ‘북큐레이션 전시회’등의 문화행사도 함께 열고 있다. 

메타버스 도서관을 둘러본 김재영(경영회계서비스계열 2년) 학생은 “실제 도서관과 똑같은 환경에서 문화행사까지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신기하다. 평소 같으면 행사 참여를 주저했을 텐데 여기선 아바타로 춤을 췄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학교 도서관은 내외국인 재학생이 참여하는 한글 글쓰기 대회인 ‘제7회 영진 인문학백일장’을 오는 11월에 개최하고, 12월엔 성탄절과 새해를 맞이하는 ‘소원을 말해봐’ 문화행사를 열 계획이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