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제조업, ‘디자인 주도로 혁신의 날개 달다!’

경북제조업, ‘디자인 주도로 혁신의 날개 달다!’

‘경북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 개소
서울, 경기, 경남에 이어 네 번째

기사승인 2021-11-23 16:43:56
 ‘경북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가 23일 개소식과 함께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사진=경북도 제공) 2021.11.23.

지역 기업에 디자인 관련 기획‧제조‧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경북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가 23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경북 산단대개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센터’는 디자인 역량이 취약한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컨설팅 지원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지원 ▷디자인주도 개발제품 홍보‧마케팅 지원 ▷디자인 인식확산 교육 등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유치는 지난 4월 산업부 산하 기관인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지역 센터 유치 공모사업에 구미가 선정되면서 이뤄졌다. 

경북센터는 구미 금오테크노밸리 내 스마트커넥트센터 1~2층에 1164㎡(약 352평)규모로 조성됐으며, 사무실, 디자인 쇼룸, 공유오피스(미팅룸), 디지털룸(3D프린팅 등), 세미나룸, 스튜디오(사진·영상·편집실)를 갖췄다. 

서울, 경기, 경남에 이어서 네 번째로 개소한 센터운영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직접 맡는다. 

한편,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이날 개소식을 가진 후 경북도, 구미시와 지역 기업의 디자인주도 제조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공조에 나섰다.

경북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경북센터의 디자인‧제조 연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지역 중소기업의 신규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할 방침이다.   

경북도 하대성 경제부지사는 “경북도는 이제 지역의 강점인 ICT제품에 디자인을 결합해 제조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됐다”면서 “지역 중소기업이 디자인이란 날개를 달고 자생적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