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단신] “무료 공공와이파이 ‘Gangneung’으로 접속하세요” 등

[강릉 단신] “무료 공공와이파이 ‘Gangneung’으로 접속하세요” 등

기사승인 2021-12-06 16:33:42

강원 강릉시청사 전경.

◆“강릉시 무료 공공와이파이 ‘Gangneung’으로 접속하세요”
 
강원 강릉시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와이파이 식별자 명칭을 ‘스마트 강릉 와이파이(Smart Gangneung Wifi)’를 ‘강릉 와이파이(Gangneung WiFi)’로 간소화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시내 지역의 공공 와이파이부터 식별자를 변경하고 점차 확대해 2022년 상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기존 와이파이 이용시 1시간마다 재접속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접속인증 페이지를 만들었으며, 인증 후에는 18시간 동안 장소에 상관없이 자동으로 인터넷이 연결되도록 개선했다. 

또한 접속인증 페이지를 활용해 강릉을 방문하는 방문객과 시민들에게 행사 안내 등 시정홍보도 가능하도록 했다.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 기간 운영

강릉시는 내년 2월까지 겨울철 복지 위기가구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겨울철 집중발굴 기간에는 빅데이터, 긴급복지 중지 대상 등 941명을 대상으로 선제적 발굴 조사를 진행하고 독거노인세대 중 돌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중점대상자를 발굴해 강릉이웃살피미 앱(App)을 가동하고 상시모니터링을 진행한다. 

또한 생활업종에 종사하는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등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과 SNS 메신저를 통해 발굴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플러스채널 ‘강릉복지깨알톡톡’을 통해 누구나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신고할 수 있다.
  
발굴된 위기가구는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해 긴급복지, 기초생활보장 등 공적 급여를 우선 연계하고, 민간자원을 활용한 동파(凍破) 보일러 긴급 수리 등 한파 대비 취약계층 보호체계를 구축 지원할 계획이다. 

강릉=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