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단신] 코로나19 긴급특별방역점검단 운영 등

[강릉 단신] 코로나19 긴급특별방역점검단 운영 등

기사승인 2021-12-14 18:19:54
강원 강릉시청사 전경.

◆코로나19 긴급특별방역점검단 운영

강원 강릉시는 12월 동안 코로나19 긴급 특별방역점검단을 집중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식당·카페, 유흥시설, 목욕장업, 숙박시설의 방역수칙 준수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이번 달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일상회복 방역수칙이 개편되면서 변경된 식당·카페 주요 방역수칙 계도를 병행할 예정이다. 

식당·카페는 접종증명·음성확인제(방역패스) 적용시설로 신규 포함됐다.

변경된 주요 방역수칙은 ▲사적모임은 8명까지 가능(미접종자는 최대 1명까지) ▲예방접종완료자 등 확인(계도기간 6~12일) ▲수기명부 단독 운영 금지(계도기간 8~19일)이다. 

◆도내업체 계약실적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강릉시는 지난 2~6일 강원도에서 실시한 2021년 강원도내 업체 계약실적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경영기반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도내 업체들에게 보다 많은 수주 기회를 부여하고자 마련됐다.

도내 업체들을 대상으로 발주한 실적과 하도급 대금의 적기 지급실적, 전년대비 도내업체 계약실적 증감현황은 물론, 이에 대한 기관장 관심도에 이르기까지 강원도 내 기업들의 관급공사 수주를 위한 자치단체의 노력도 전반에 대한 평가결과다.

‘스트릿 소원파이터’ 댓글 이벤트 포스터.

◆‘스트릿 소원파이터’ 댓글 이벤트 추진

강릉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가 멀어진 시기에 SNS 채널을 통해 그동안 참고 견뎌준 자신과 가족을 위해 거침없이 소원을 빌어보는 댓글 이벤트를 추진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17일까지며, 참여 방법은 강릉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채널 ‘팔로우’+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소원을 남겨주면, 선정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강릉시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2일 공식 SNS를 통해 선정 결과를 게시할 예정이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중복 수령이 불가하며 선정 결과에 따라 당첨인원이 조정될 수 있다.

‘리트플레이(Lied Play)’로 재탄생한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 공연 포스터.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 리트플레이로 만나다

강릉아트센터는 17일 오후 7시30분 사임당홀에서 ‘리트플레이(Lied Play)’로 재탄생한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리트플레이 겨울나그네’는 빌헬름 뮐러의 시에 슈베르트가 곡을 붙여 1828년 발표한 ‘겨울나그네’를 원작에 충실한 해석과 바리톤 김기동과 배우 유인촌의 연출, 국내 다양한 공연으로 숙련도 높은 기술팀의 협업으로 현대에도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공연은 기존에 보아왔던 콘서트 형식이 아닌 극의 형태로 구성됐으며, 극 몰입을 높이기 위해 공연장 무대 위에 객석을 배치하고 마치 패션쇼의 런웨이를 연상시키는 형태로 무대를 구성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2021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사업’의 공모사업으로 지난 2월 선정돼 강릉아트센터의 주관으로 개최된다.

방역수칙에 따라 코로나19 접종증명·음성확인제가 시행된다. 

인터넷 예매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강릉아트센터 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릉=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