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단계초등학교 ‘학교숲’ 조성

한국관광공사, 단계초등학교 ‘학교숲’ 조성

사내 친환경 캠페인 기금, 지역 Green활성화 사업에 환원

기사승인 2022-03-23 15:48:20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23일 강원 원주시 단계초등학교에서 열린 친환경 ‘학교숲’ 조성 완공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23일 강원 원주시 단계초등학교에서 친환경 ‘학교숲’ 조성 완공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념식엔 공사 안영배 사장, 단계초등학교 이선아 학교장 및 학생대표단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선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단법인 춘천생명의숲의 숲해설 전문가의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하기도 했다.

학교숲 조성 사업은 사내 친환경 캠페인 및 탄소유발 관련 예산 절감을 통해 자발적으로 조성한 ESG 그린펀드 예산을 지역사회에 직접 환원하는 형태로 기획됐다. 

이에 따라 단계초등학교 내 상상놀이터와 연계한 쉼터 공간 약 196㎡ 면적에 소나무, 화살나무, 측백나무 등 자연적인 숲의 생장을 고려한 수종 1700그루를 심고, 생태 휴게공간을 겸비한 학교 숲이 마련하게 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강원도 내에서 공공기관과 지역이 협력해 학교숲을 조성한 최초 사례로 지역사회 친환경 ESG 가치 확산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이밖에도 공사는 사내 친환경 캠페인과 함께 탄소제로 여행상품 개발 등 다양한 대외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공사 박종선 ESG경영팀장은 “보다 체계적인 ESG경영 실현을 위해 올 초 ESG 전담팀을 새롭게 마련했다”며 “지역 친환경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