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자기 업무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은 정대웅 기획예산담당관이 제안한 것으로 공무원이 본인 담당 업무에 대한 개선점을 발굴하고, 직접 실시함으로써 제안과 실행이라는 성과를 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기간은 3월28일부터 4월28일까지 한달간이며 사천시청 공무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분야는 자기 업무 개선 아이디어, 절차 간소화 및 민원 서비스 개선, 예산 절감 또는 재정수입 증대에 관한 아이디어, 1년 이내 자기 업무를 개선·추진한 내용 등 총 4개 분야다.
◆사천시, 2022년 임도사업 추진
사천시가 산림경영 및 관리, 산림재해 예방, 산간마을의 교통개선을 위해 간선임도와 작업임도 신설·보수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9억원의 사업비로 정동면 감곡리-학촌리와 소곡리를 연결하는 간선·작업임도와 대방동-송포동을 연결하는 각산테마임도 등 2개소에 2.5㎞를 착공할 계획이다.
각산테마임도는 지난해부터 시작된 계속 사업으로 산림휴양, 산림레포츠 등 다양한 기능과 수요를 충족하고, 시민보건·휴양활동에 기여하는 테마형 임도다. 올해는 0.36km 연장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임도 노면 노후화로 집중호우 시 피해발생의 위험이 있거나 배수관의 증설이 필요한 임도에 대해 절․성토면 보강, 무너짐 방지 옹벽 설치 등의 보수사업을 위해 구조개량사업도 추진한다.
시는 임도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휴양·복지 기능의 유지·증진을 통한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임도로 이용될 수 있도록 신설․보수 관리에 행정력을 집중시킨다는 방침이다.
사천=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