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은 오는 4월1일부터 29일까지 ‘제31회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미술대회’를 진행한다.
제31회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미술대회는 경남과 울산지역에 거주 중인 지역민들이 회화, 웹툰, 백일장 작품을 제출하면 입상자를 선정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백일장 부문은 경남과 울산지역 중ㆍ고ㆍ대학생 및 성인이 ‘사랑하는 가족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를 주제로 작성한 워드 또는 한글파일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웹툰 부문은 경남과 울산지역 고등학생과 대학생이 자유 주제로 만든 시놉시스 및 캐릭터 시트 등 JPG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백일장과 웹툰 부문은 작품 제출시 인적사항 작성 및 BNK경남은행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꼭 해야하며 4월29일 15시까지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회화 부문은 경남과 울산지역 유치원과 초등학생이 ‘깨끗한 지구 만들기’를 주제로 도화지에 그린 후 BNK경남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품 뒷면에 부착해 4월 29일까지 BNK경남은행사랑나눔재단(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23, 경남은행 3층)으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작품 훼손 방지를 위해 원통형 지관으로 제출)
제출된 작품은 엄격한 심사를 통해 백일장 26명, 웹툰 33명, 회화 1674명ㆍ단체 10팀을 선정하며 상금, 상패, 장학금 등이 수여된다.
회화, 웹툰, 백일장 작품을 제출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경품으로 모바일 기념품이 지급된다.
입상자는 오는 5월 말 BNK경남은행 유튜브 라이브,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오는 6월 중 BNK경남은행 본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오는 4월 1일부터 15일까지 대회 회화 부문에 참여할 지역민들이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채널 ‘BNK경남은행’ 구독 후 BNK경남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신청하면 선착순 3100명에게 친환경 지관을 자택으로 보내준다.
또 4월 1일부터 29일까지 웹툰과 회화 부문에 참여한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주는 ‘브이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경남새농민회, 제10·11대 임원 이취임식 개최
한국새농민중앙회 경상남도회(회장 양차정)는 30일 경남농협 대회의실에서 경남 도임원 및 시군회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경남새농민회 제10·11대 임원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주요 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을 위한 임시이사회 개최와 지역농업발전과 농업인 권익신장에 힘쓴 회원들에 대한 공로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특히 2022년 경남새농민회 주요핵심 사업 추진과제로 △탄소중립 실천 △스마트 영농기법 보급 △청년농업인 멘토링 사업 △사회공헌활동 강화를 선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사업추진 결의식도 함께 진행됐다.
양차정 11대 신임회장(산청군)은 취임사에서 "국제원자재 수급불균형으로 영농자재 가격 폭등,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영농철 내·외국인 인력수급 문제로 농업 경영여건이 좋지 않지만 새농민회를 중심으로 회원간 상호화합과 신농업기술 교류로 선도농업을 이끌고 청년농업인육성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새농민회는 지난 1966년부터 자립·과학·협동의 새농민 3대 정신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선도농업인을 선정, 수상하는 것으로 경남은 현재 363부부가 활동 중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