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수강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해 4월-5월 하동군농산물가공지원센터 1층 조리실습실에서 총 5회로 진행된다.
교육은 우리 쌀을 활용해 트랜드에 맞춘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기본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며 하동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주요 교육내용은 앙금플라워 기본이론, 앙금반죽 및 조색법&기본장미 만들기, 장미블라썸케이크, 국화크레센트케이크, 미니플라워컵케이크, 다양한플라워리스케이크 만들기 등이다.
교육희망자는 군청 홈페이지 또는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교육신청서와 신분증 사본 등의 서류를 갖춰 오는 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로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농특산물과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4월부터 7월까지 우리 쌀빵 제조기술 보급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
문호명 농촌진흥과장은 "쌀과 쌀 가공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우리쌀빵 제조기술 보급교육에 이어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교육을 개설했다"며 "쌀을 활용한 지역 농산물 가공과 관련된 전문 인력을 양성해 쌀 가공 창업에 도움이 되고 쌀 소비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자원봉사자 모집
하동군이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를 지원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올해 하동야생차문화축제는 ‘왕의 차 천년을 넘어 세계로 차(茶) 오르다!’를 슬로건으로 오는 5월4일부터 8일까지 차시배지 화개면·악양면 일원에서 5일간 열린다.
이번 축제는 내년에 열릴 2023 하동세계차(茶)엑스포를 준비하는 사전 행사로,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글로벌 명품 축제로의 도약에 중점을 둔다.
또한 녹차의 대중화 프로그램 확대 및 대표 프로그램의 영속성을 강화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확충하기로 했다.
군은 축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4월 8일까지 자원봉사자 3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만 65세 이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자원봉사자는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 안내와 함께 방문객 편의를 위한 종합안내소, 전시관, 홍보관 등에 배치돼 행사 운영을 돕는다.
하동=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