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창원산단 제조업혁신 인프라조성사업단, 고용안정 프로젝트 수행 [대학소식]

창원대 창원산단 제조업혁신 인프라조성사업단, 고용안정 프로젝트 수행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2-04-11 17:50:09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산학협력단 창원산단 제조업혁신인프라조성사업단(단장 진교홍)은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경상남도, 창원시가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역 고용위기 선제적 대응과 위기노동자 고용안정 강화에 기여하고 주력산업 고도화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사업단은 수송기계전문가 양성 교육을 운영한다. 

수송기계 전문가 양성 교육은 수송기계산업 관련 위기직종(자동차, 기계, 항공)분야 퇴직자의 재취업을 위한 주력산업 고도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진행하며 전문교육(2D/3D설계, 기계가공(CAM), 역설계/검사, 3D프린터, 종합 실습 등)을 통해 취업난을 해소하는 고용안정 프로젝트다.
 
사업단은 졸업생(22년 8월 졸업예정자 포함) 및 지역 내 고용위기업종(자동차, 기계, 항공) 및 일반기업 퇴직자들에게 주력산업 고도화와 전문인력 양성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4월 중순부터 수송기계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시작하며 2022년에 총 3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산대 뷰티케어학부 하은지 학생, 지방기능경기대회서 피부미용 '금메달'


지난 4월4일부터 8일까지 개최된 ‘2022 경상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마산대학교 뷰티케어학부(학부장 김해남) 하은지 학생이 피부미용 부문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송시정 학생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하은지 학생은 오는 8월29일부터 9월3일까지 창원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7회 전국기능올림픽대회에 경남대표로 참가할 자격도 획득했다.

마산대 뷰티케어학부는 기능경기대회에 피부미용 직종이 생긴 2010년부터 매년 지방 및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수상하는 등 기능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방기능경기대회 메달 수상자는 경남도지사 상장, 미용사(피부, 네일, 메이크업 선택) 국가자격증 획득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받는다.
 
이번 대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가 주관해 창원시, 김해시, 진주시, 사천시 등 도내 4개지역에서 열렸다.



◆창원문성대-성산구청, 지역경쟁력 강화 협약 체결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는 11일 본관 세미나실에서 성산구청과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창원문성대와 성산구청은 지역사회와 대학의 공생관계를 이해하고 청년 인구 유출 방지대책을 공조하기 위한 공동대응과 창원특례시 인구정책 및 대학교 교육과정의 상호 홍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사항으로 창원시 주소 갖기 운동 공동 추진과 인구정책 인식공유 및 교육 등에 관한 사항, 창원문성대의 교육과정 운영모집을 위한 행정협력과 신입생 모집관련 홍보에 관한 내용이 포함됐다. 

창원문성대와 성산구청은 창원특례시의 청년 정책 수립을 협조하고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