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야생화마을 고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시행

정선군, 야생화마을 고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시행

기사승인 2022-04-14 17:03:12
강원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 고한읍은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주민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5월부터 10월까지 2022년 야생화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주민주도의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지역 내 의제를 발굴하고 실행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대상은 사업대상지(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3인 이상 주민 모임 및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며, 지원 분야는 주거·환경, 사회적 경제, 문화·예술·관광, 사회·복지 등 도시재생 관련 분야의 사업이다.

공모사업 접수는 22일까지며, 접수한 신청서는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공모팀은 실무교육을 받은 후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올 총 사업비는 5000만원이며, 공모선정 시 주민모임을 시작하는 일반 공모는 최대 500만원 이내로, 주민모임이 형성되어 사업실행이 가능한 기획공모는 최대 1000만원 이내로 지원될 예정이다.

센터는 공모사업의 취지, 진행절차, 사업 컨설팅 등 성공적인 주민공모사업 진행을 위해 지난 4월8일 고한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공모사업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접수기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 수시로 상담을 진행한다.

신동훈 센터장은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야생화마을 고한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