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후 6시에 진행되는 폐막식에는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 하이라이트 영상, 경과보고, 폐회사, 폐막선언에 이어 폐막공연이 준비돼 있다.
통영국제트리엔날레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통영국제트리엔날레를 홍보하기 위해 추진했던 '570 클라우즈 오브 통영'과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레지던지 사업,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에서 전시한 공예특별전 등 사전 전시영상을 담고 있다.
또한 개막식 영상, 주제전, 옻칠 특별전, 전혁림 특별전, 나전칠기 특별전, 지역 연계전시, 섬 연계전시, 기타전시, 각종 부대행사, 자원봉사 활동 사진 등 2022 제1회 통영국제트리엔날레 52일간의 여정과 행사 운영을 위해 노력했던 참가자들의 모습들을 보여준다.
폐막식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폐막공연은 통영오광대와 현대무용의 콜라보 퍼포먼스로 진행된다. 행사의 성공을 축하함과 동시에 고생한 자원봉사자, 운영 스태프, 그리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폐막식 참석자 모두에게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폐막식은 사전예약 필요 없이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통영시, 인생사진 공유 콘테스트...이벤트 경품 제공
경남 통영시가 '2022 통영 여행가는 해'를 맞아 통영여행 나만의 인생샷 콘테스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지난 4월 콘테스트에 참가한 대상자 중 11명을 선정해 2만원 상당의 이벤트 경품을 제공한다.
4월의 경우 도남동 트라이애슬론 광장 튤립 조성지와 벚꽃 등 봄꽃을 대상으로 찍은 사진이 많았으며, 선정된 사람은 남해안여행라운지&통영여행플랫폼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과 발표 및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로 개별 안내할 예정으로, 이번 콘테스트는 최신 여행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MZ세대들의 여행취향을 반영한 것으로 사진 찍기 좋은 통영의 관광명소 및 숨겨진 명소를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참여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 남해안여행라운지&통영여행플랫폼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통영 여행 중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개인 SNS 계정에 '#통영여행인생샷콘테스트#남해안여행라운지#통영여행플랫폼 해시태그'와 '@typlatform 사람태그해 업로드하면 된다.
통영시 관계자는 "지난 4월 통영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공유해주신 참가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현재 통영관광협업센터 남해안여행라운지에서는 통영 여행 중 촬영한 특별한 사진을 인화해 나만의 엽서로 만들어 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통영여행플랫폼에서는 폴라로이드 사진기, 삼각대, 돗자리 등 관광객을 위한 물품을 무상 대여(금·토·일) 중이니 통영을 여행하시는 분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해안여행라운지&통영여행플랫폼 인스타그램 참고하면 된다.
통영=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