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즐기GO! 먹GO! 보GO! 78℃로 지지GO!’를 주제로,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야외 체험과 공연 위주의 행사가 진행된다.
6일에는 부곡온천의 번영과 안녕을 기원하는 온정제와 가수 류지광, 싸이버거 등이 공연하는 전야제가 열린다.
7일 개막식에는 혜은이, 이재성, 박구윤, 김희진 등의 공연과 불꽃놀이가 펼쳐지며 8일에는 박상민, 박혜신, 이병철, 김민교 등이 출연하는 힐링콘서트가 진행된다.
체험행사로는 부곡온천 힐링둘레길 걷기와 부곡온천 족욕장 체험 및 사랑의 세족식 행사가 준비돼 있다.
부곡온천 야외공연장 뒤 공영주차장에서 출발해 3.5㎞ 구간을 걸으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족욕을 통해 부곡온천수의 효능을 직접 느껴볼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2년 동안 열리지 못했던 만큼 군민과 관광객의 심리적 피로감을 해소하고 침체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정우 군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곡온천에서 온천욕과 축제를 즐기시고 창녕에 있는 우포늪, 산토끼노래동산 등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관광지도 방문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마면, 농약빈병 수집 경진대회 개최
장마면(면장 정용환)은 4일 장마면 복지회관에서 환경오염을 줄이고 영농폐자원 재활용을 촉진하기 위한 2022년 농약빈병 수집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면은 경진대회를 위해 4월 한달간 영농폐기물 집중 수집기간으로 정했으며 21개 마을 주민들은 농경지와 마을 주변에 버려진 농약 빈병 및 봉지를 수집했다.
면에서는 마을별로 수집한 양에 따라 판매금과 수집 장려금을 지급하고, 우수한 실적을 거둔 마을에 시상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정용환 면장은 “경진대회에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자원을 재활용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영농폐기물 수집을 지속적으로 장려해 깨끗한 장마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창녕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성길)은 4월23일부터 5월3일까지 다섯 차례에 걸쳐 장애인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복지관에서는 ‘장애인 인권보장, 배려가 아닌 당연한 권리입니다!’를 슬로건으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이해를 돕기 위한 퀴즈, 점자, 시지각 협응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을 준비했다.
김성길 관장은 “올해로 42주년인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기념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장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