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포스코인터내셔널,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 지원 강화 맞손

중진공⋅포스코인터내셔널, 중소벤처기업 해외진출 지원 강화 맞손

기사승인 2022-06-16 16:16:26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과 ㈜포스코인터내셔널(대표이사 주시보)은 16일 인천 송도에 소재한 포스코타워에서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중진공 김문환 글로벌성장본부장, ㈜포스코인터내셔널 이유창 기업시민사무국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중진공과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해외전시회 공동 참가 ▲해외거점 연계 프로그램 발굴 ▲해외진출 세미나 실시 ▲정보교류 및 사업연계 등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화를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공공기관인 중진공과 해외시장 진출 경험 및 네트워크가 풍부한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함께하는 대표적인 민관협력 사례다. 

협약을 계기로 중진공이 주관하는 해외진출 세미나에서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가진 노하우를 공유하고, 국제전시회에 공동 참가한다. 또한 양 기관이 보유한 해외거점 간 연계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현지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하는 등 중소벤처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김학도 이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원자재난, 금리 인상, 글로벌 공급망 혼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양 기관이 적극 협업하기로 했다"며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뒷받침하는 정책지원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당당한 주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