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e, UR 여기' 의령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 모집 [의령소식]

'here, UR 여기' 의령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 모집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2-06-24 16:50:03
의령군은 ‘here, UR 여기, 의령에서 한 달 여행하기’ 사업 2차 참가자를 지난 21일부터 7월 5일까지 모집 중이다.

이 사업은 경남 이외 지역에서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신청자가 의령에서 생활하는 장기체류형 여행 프로젝트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혼행(혼자 여행하기) 등 소규모 여행 트렌드를 고려해 참가자가 직접 1명 또는 2명으로 팀을 구성해 자유 여행계획을 기획해 참가한다.

참가자들에게는 여행하며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의령군 관광자원 홍보하는 과제가 주어진다. 팀별 최소 2박에서 최대 29박까지 하루 5만 원의 숙박비와 체험비 일부가 지원된다.

의령군은 지난 3월 ‘here, UR 여기, 의령에서 한 달 여행하기’ 1차 참가자를 모집했고 10팀 선정에 24팀 38명이 신청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가 있다. 신청자들은 30~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서울, 경기 등 수도권 거주자들이 70% 이상을 차지했다.

군 관계자는 “올 여름철 휴가지로 ‘here, UR 여기, 의령’을 추천한다”며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들에게 의령이 새로운 영감의 장소가 되어 의령의 매력을 널리 알려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내 18개 시‧군 자원봉사협의회 정기총회 의령에서 개최 

경상남도자원봉사협의회(회장 이성우)는 지난 21일 도내 18개 시‧군 자원봉사협의회 임원진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령꿈나르미 육아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2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지난해 결산보고 및 올해 연간 활동계획을 수립하고 경상남도자원봉사협의회를 이끌어갈 제13대 회장 및 임원진을 선출했다.


참석 회원의 추대로 재임하게 된 이성우 회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우리 단체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도와주신 모든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다시 한번 협의회를 힘차게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의령군 정곡면,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추진

의령군 정곡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종택)는 지난 22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관내 거주하는 국가유공자와 유족을 방문하여 국가유공자 명패를 직접 달아드리며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한 고귀한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국가보훈처와 협업으로 201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가유공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국가보훈처에서 매년 대상자를 선정하고, 정곡면은 올해 국가유공자 10가구가 선정됐다.


◆의령군가족센터, 노인부부 리마인드 웨딩촬영 진행 

의령군가족센터(전병석 센터장)는 지난 21일, 22일 이틀간 궁류면 소재 김스튜디오에서 65세 이상 노인부부 6쌍을 대상으로 리마인드 웨딩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업무협약을 맺은 대한노인회 의령군지회에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거나, 결혼식 사진을 찍지 못했던 65세 이상의 노인부부를 6쌍을 추천받아 진행했다.


◆의령군체육회 2022년 제2차 이사회 개최

의령군체육회(회장 강원덕)이 지난 22일 제2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에서 생활체육지도자 채용 보고와 제61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 참가 등 2건의 보고사항을 원안대로 접수했다.


또한 심의안건으로 의령군체육회 정관 개정(안), 의령군회원종목단체 규정 개정(안), 제1차 임시총회 개최(안), 2023년도 정기총회 개최일자 결정(안)을 상정하였으며, 원안대로 가결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