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제12회 창원시민의 날 개최

창원특례시, 제12회 창원시민의 날 개최

기사승인 2022-07-02 00:29:39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일 창원광장에서 시민의 날을 맞아 시민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창원시민의 날 기념식 및 축하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창원시립무용단과 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립교향악단과 시립합창단이 함께한 ‘위풍당당 행진곡’으로 포문을 열었으며 시민헌장낭독, 유공 시민 및 문화상 표창 수여, 기념사,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보내준 축하 영상 송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민헌장 낭독에는 시의 중요 비전인 4차산업 선도 분야의 대표로 한국재료연구원 권정대씨, 청년·여성 분야 대표로 창원대학교 총학생회 여학국장인 김나영씨가 나서 시민의 날에 의미를 더했다.


이어 2부 축하음악회에는 국민가수 설운도의 화려한 무대를 시작으로 노라조, 나태주, 은가은, 장민호 등이 출연해 열정적이고 신명나는 노래들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시민의 날에 새롭게 출범하는 민선 8기의 비전 제시와 함께한 화려한 불꽃놀이는 현장의 축하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열두 번째 맞이한 창원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하게 됐다"며 "이 나라 경제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 온 창원이 국내를 넘어 동북아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