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尹 정부 초대공정위원장에 한기정 교수

尹 정부 초대공정위원장에 한기정 교수

기사승인 2022-08-18 17:34:59 업데이트 2022-08-18 17:55:41
사진=쿠키뉴스 DB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윤석열 대통령이 한기정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교수를 초대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으로 내정했다.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은 18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 브리핑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로 한 교수를 지명했다고 밝혔다.

김 비서실장은 “한 후보자는 시장주의 경제원칙을 존중하는 법학자며 연구원이나 정부위원회에서 활동을 해서 행정 분야 전문성까지 겸비한 분”이라며 “앞으로도 윤석열 정부 공정거래위원회를 잘 이끌어줄 적임자”라고 말했다.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 사진=연합뉴스

한 후보자는 서울 양정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영국 케임브리지대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 금융위 금융발전심의회위원, 보험연구원장 등을 역임했다. 

2020년 6월부터 2년간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장을 지냈다. 법무부 감찰위원회 위원장, 헌법재판소 자문위원회 위원, 사법연수원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등도 맡았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실용으로 험지 넘고, 비전으로 텃밭 다지고…이재명이 택한 화법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영남과 호남 지방 유세 일정을 마친 가운데, 지역별 정서와 정치 지형을 반영한 맞춤형 메시지 전략을 구사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보수색이 짙은 영남에서는 지역주의 극복과 합리적 보수를 내세우며 외연 확장에 나섰고, 민주당의 전통 지지 기반인 호남에서는 재생에너지와 미래 산업 중심의 구체적인 성장 전략을 제시하며 지지층 결집에 집중했다. 20일 본지가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이 후보의 지방 유세 발언을 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