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상지학원 제348회 이사회에서 박거용 대학교육연구소장을 이사장으로 선임했다.
상지학원은 30일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제348회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제1호 안건으로 상지학원 이사장 선임에 관한 사항과 보고사항으로 산하기관(상지대학교 및 기타 기관)의 업무보고를 진행했다.
이사장으로 선출된 박거용 교수는 상명대 영어교육학과 교수를 역임했으며, 1997년부터 대학교육연구소장을 맡아 대학교육여건, 교육재정, 교육정책 등 다방면에서 대학교육의 실태를 분석하고 다양한 대안을 제시해오고 있다.
박거용 신임이사장은 “대학이 위기라는 말을 많이 한다. 상지대도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 하지만 상지학원 이사진과 모든 구성원들이 힘을 합쳐 난관을 극복해 나가자”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상지학원 이사회 이사는 최정환(前상지학원발전기금재단 이사장), 최기식(천주교 원주교구 원로사목), 박거용(대학교육연구소 소장), 김영화(경북대학교 명예교수), 반상진(前한국교육개발원 원장), 김종철(B) (前한겨레신문 기자), 이찬진(제일합동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김종철(A)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조민정(연세대 음악대학 강사) 등 총 9명이며, 임기는 2022년 8월16일부터 2026년 8월15일까지이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