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호 태백시장 "폐광 대체산업 육성에 중앙부처 지원 절실"

이상호 태백시장 "폐광 대체산업 육성에 중앙부처 지원 절실"

기사승인 2022-09-29 18:08:46
제1차 폐광지역 조기폐광 대체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간담회(사진=태백시청)
이상호 강원 태백시장은 29일 이철규 국회의원, 신정훈 국회위원이 주최하는 제1차 폐광지역 조기폐광 대체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간담회에 참석했다.

국회 의원회관 제1간담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간담회는 이상호 태백시장을 비롯해 박상수 삼척시장, 구복규 화순군수, 조만희 기재부 재산소비세국장, 천영길 산업부 에너지산업실장, 원경환 대한석탄공사 사장, 황규연 한국광해광업공단 사장, 이삼걸 강원랜드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정책간담회는 폐광지역의 조기 폐광 이후 대체산업 육성 등 공동현안 해결 및 협력을 위한 논의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상호 태백시장은 천연가스(LNG) 발전소 유치, 티타늄 광산개발, 자원순환 산업 육성, 광해복구사업, 장성광업소 재산 활용방안 등 폐광 이후 대체산업 육성 및 지역 활성화 방안, 지역 산업전화을 위한 신산업 인프라 구축·육성 전략 수립 방안, 폐광 축경 최소화 및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산업위기 대응지역 지정을 건의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대체산업 육성 등 대안 마련을 위해 중앙부처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폐광 대비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백=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