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과 경북도문화관광공사, 경북북부권관광진흥협의회는 지난 6일부터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안동, 영주, 상주, 문경, 의성, 청송, 영양, 영덕, 예천, 봉화, 울진)의 특산품을 활용한 ‘樂(락)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樂(락)키박스 이벤트는 경북북부권 11개 시‧군의 우수한 특산품을 럭키박스 형태로 구성, 경북 북부권 관광과 시군 특산품과 관련한 SNS 댓글달기 이벤트를 통한 온라인 홍보 마케팅 행사로 기획됐다.
오는 11월 3일까지 한달간 경북 북부권 관광 관련 댓글달기 1차 이벤트가 진행되고, 이어서 樂(락)키박스 당첨자 110명을 대상으로 2차 樂(락)키박스 리뷰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이벤트는 인스타, 페이스북, 블로그 3개 SNS 채널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앞에 소개된 3개 SNS 채널에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 여행 후기’ 또는 ‘가고 싶은 북부권 여행지’, ‘락키박스를 받고 싶은 이유’등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10명에게 최소 1만원에서 최대 5만원 상당의 樂(락)키박스를 증정한다. 수령 후 본인의 SNS에 ‘수령후기 및 특산품 소개’를 업로드할 시 2차 베스트리뷰 작성자 20명에게 북새통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발송한다.
KBS 불후의 명곡 의성편, 특급 보컬리스트 총출동
의성군은 KBS 2TV 대표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이 오는 17일 의성종합운동장에서 녹화가 진행된다고 11일 밝혔다.
‘로맨틱 홀리데이 2022’편으로 명명된 이번 기획에는 거미, 황치열, 빅마마 이영현, 바비킴, 하동균, 잔나비, 김호중 등 대한민국 대표 보컬리스트 8팀이 참여해 가을맞이 낭만 뮤직 페스티벌을 꾸밀 예정입니다.
특히 화려한 라인업에 맞게 솔로 무대 외에 특급 컬래버레이션 무대도 예고돼 기대감을 한층 치솟게 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KBS 대표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 의성편에서 수준 높은 무대공연을 군민들과 지역을 찾아주신 관광객들이 함께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이번 공연을 통해 의성군이 대외적으로 활기차고 희망에 찬 공항도시로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마늘흑색썩음균핵병 특효미생물 공급
의성군은 마늘흑색썩음균핵병 예방에 효과적인 미생물 버크홀데리아 파이로시니아 대량 배양에 성공, 농가에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마늘흑색썩음균핵병은 밭마늘 연작시에 문제가 되는 대표적인 토양 전염성병으로 마늘 지상부가 황변해 고사하는 증상이 나타난다.
기온이 높아지면서 병발생이 증가하고 4월 중순에 가장 피해가 크다.
마늘흑색썩음균핵병은 그동안 뾰족한 방제법이 없어 농가에서는 골칫거리로 여겨져 왔다.
농가에 공급하는 버크홀데리아균은 마늘흑색썩음균핵병에 79.9% 방제가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방법은 미생물을 물에 100배 희석해 종구를 2시간 침지 후 파종하고, 본포에서는 500배 희석하여 파종 전‧후로 토양살포 또는 관주처리하면 된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