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안드로이드 버전 앱 정식 출시 外 코빗 [쿡경제]

빗썸, 안드로이드 버전 앱 정식 출시 外 코빗 [쿡경제]

기사승인 2022-11-15 11:10:03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안드로이드(AOS) 버전 빗썸 앱을 정식 출시했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현재 전면 개편된 NFT 마켓플레이스를 이달 30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빗썸 제공

빗썸, 안드로이드 버전 앱 정식 출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안드로이드(AOS) 버전 빗썸 앱을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달 1000여 개의 고객행동 분석과 고객센터 문의사항 등 다양한 VOC(Voice of Customer)를 취합해 총 28개 편의성 기능을 개선시킨 ‘베타 서비스’ 앱을 선보인 바 있다. 이날 업데이트된 AOS 앱은 테스트 기간에 도출된 개선점을 추가 보완해 출시한 안드로이드 정식 버전이다.

정식 버전 앱에서는 ‘거래화면 내 원화 간편 입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로써 빗썸 고객들은 가상자산을 거래할 때 주문가능 금액이 부족할 경우 화면 이탈 없이 연결계좌에서 쉽게 원화를 입금할 수 있게 됐다.

선호도가 높은 가상자산을 주제별로 관리할 수 있는 ‘관심 탭’ 기능도 고도화됐다. 빗썸 앱을 사용하면 투자자는 △레이어2 △메타버스 △웹3.0 등 관심이 많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가상자산을 살펴볼 수 있다. 자연스러운 화면 이동과 제스처 기능 활성화로 더욱 편리한 거래환경을 조성한 점도 특징이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실험실을 통해 고객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던 개선 사항들을 정식 버전으로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iOS 버전 출시를 비롯해 앞으로도 빗썸은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코빗 제공

코빗, 11월 30일 NFT 마켓플레이스 리뉴얼 오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현재 전면 개편된 NFT 마켓플레이스를 이달 30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코빗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리뉴얼 오픈을 앞두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새롭게 론칭하는 NFT 플랫폼에서 작품을 선보일 크리에이터 명단을 선공개했다. 공개된 크레이이터는 △씨릴즈 △위드컬처 △쉽팜 △디지웨이 △SAC △GREEMY △케미캐스트 △콰직 △노스텔지아 등이다. 

우선 코빗과 기존에 NFT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청담미디어의 숏폼 애니메이션 콘텐츠 브랜드인 ‘씨릴즈’와 문화 콘텐츠 마케팅 그룹 ‘위드컬처’가 이름을 올렸다.

이와 더불어 현재 NFT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여러 크리에이터가 코빗 NFT 마켓플레이스에 함께 한다. NFT 오픈마켓에서 목초지(Pasture) 등을 거래하면서 양을 키우는 농장 경영 게임으로 유명한 ‘쉽팜’, 홍콩 기반 중화권 및 일본과 유럽 등에서 천재 아티스트로 불리는 ‘디지웨이’, NFT를 보유한 사람들과 그룹을 구성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면서 보상을 얻는 S2E(Sport To Earn) 프로젝트의 ‘SAC(Super Athletes Club)’가 이번 목록에 포함됐다.

코빗은 NFT 구매 고객 대상 특별 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NFT 구매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NFT 구매 금액의 10%(1인당 최대 5만 원 상당 현금 또는 이더리움)를 돌려 준다. 

또한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크리에이터의 랜덤 NFT를 에어드롭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단, 본인 확인 절차와 신한은행 계좌 연동을 마친 후 코빗 마케팅 수신 알림 동의까지 고객이 모두 완료해야만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코빗은 지난해 국내 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시작하면서 글로벌 NFT 거래 플랫폼인 오픈씨(OpenSea)에 등록된 작품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국내 대표 드라마 스튜디오인 스튜디오드래곤과 협업해 드라마 빈센조, 마인, 호텔 델루나와 같은 드라마 작품의 NFT를 발행한 바 있다. 그리고 올해는 지난 9월과 10월에 각각 열렸던 음악 축제인 ‘울트라 코리아 2022’와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서 입장권 형태의 NFT PASS를 판매하기도 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바뀐 NFT 마켓플레이스에서는 그간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코빗이 직접 선별한 유명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양질의 크리에이터 발굴을 지속함과 더불어 단순히 NFT 판매에 그치지 않고 고객들에게 NFT 소유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유수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