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규 산단공 경남본부장 취임 [새인물]

박병규 산단공 경남본부장 취임 [새인물]

기사승인 2022-12-30 15:17:25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 신임 본부장에 박병규(55) 본사 개발사업실장이 2일자로 취임한다.

박병규 신임 본부장은 1994년 한국산업단지공단에 입사해 구조고도화사업팀장, 경남기획총괄팀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고 산업진흥 공로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했다.


박병규 본부장은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입주기업체의 성장을 지원하고 나아가 경남권 산업단지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성길 전 경남지역본부장은 인천지역본부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제8대 조근수 본부장 취임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제8대 조근수 본부장이 29일 취임식을 갖고 1월1일부터 업무를 시작한다. 

신임 조근수 본부장은 1968년 경남 함안 태생으로 마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창원대 행정학 학사 및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5년 농협중앙회 입사 후 2015년 경남도청지점장, 2017년 장유지점장, 2020년 함안군지부장, 2022년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 부본부장을 거쳤다. 

조근수 본부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은행으로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 제공, 직원 중심의 행복한 조직문화 구현, 질적으로 차별화된 새로운 성장 추구"를 강조하며 "고객·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경남 농협은행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재훈 신임 고용노동부 창원지청장 취임


고용노동부 창원지청 김재훈(51) 지청장이 1월1일부터 취임과 함께 업무를 시작한다.

김재훈 신임 지청장은 새 정부 고용노동부 핵심과제인 △노동시장 개혁 △중대산업재해 감축 △적극적 노동시장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현장 위주의 적극적인 노동행정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김 지청장은 "관할 구역은 조선, 기계, 자동차 관련 업종의 대형 사업장 및 중소제조업체가 밀집돼 있어 중대산업재해 및 노사분규 발생 가능성이 많은 노동행정의 중요 지역"이라며 "산업현장에서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법과 원칙의 테두리 내에서 자율과 상생의 노사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역 노사단체, 유관기관과의 상시적인 소통과 협업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신임 지청장은 취임 직후부터 지역의 노사단체를 방문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경남선거관리위원회 원준희 상임위원 취임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 신임 상임위원에 원준희(57) 관리관(1급)이 취임한다.

원준희 상임위원은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 사무국장 및 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 사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사전투표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하고 우리나라의 선거시스템을 세계 각국에 전파하는데 기여하는 등 탁월한 업무추진력을 갖춘 선거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김판석 전 상임위원은 1월1일자로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상임위원으로 지명됐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