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양산시와 동부권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설립·운영 협약 체결 [경남소식]

경남교육청, 양산시와 동부권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설립·운영 협약 체결 [경남소식]

기사승인 2023-01-31 18:28:28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31일 양산시청 상황실에서 양산시와 (가칭) 동부권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남교육청은 양산시 동면 양산수질정화공원 내에 동부권 학생안전체험교육원을 건립한다. 

진주에 있는 경남교육청 학생안전체험교육원에 이어 안전체험시설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동부권에 종합형 학생안전체험교육원을 추가로 설립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종훈 교육감, 나동연 양산시장, 허용복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이종희 양산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양산시는 터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행정 지원을, 경남교육청은 체험 중심 안전교육을 위해 교육원을 설립·운영할 것을 협약했다.

동부권 학생안전체험교육원은 유치원생과 초·중·고 학생들이 각종 재난과 안전사고를 유형별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춘다. 


창원, 김해, 밀양, 양산 등 경남 동부 지역의 학생들에게 안전체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 기간은 올해부터 2026년까지며 건립 예산은 총 290억원 정도로 예상한다. 

박종훈 교육감은 "재난 대응 능력을 높이려면 반복적인 안전체험교육이 중요하다"며 "생애 발달 단계를 반영한 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안전체험교육원을 건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산단 경영자협의회 제9대 회장에 대건테크 신기수 대표이사 취임 


창원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 신임 회장에 신기수(63) 대건테크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창원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는 30일 호텔인터내셔널창원 그랜드볼룸에서 회원기업 대표 및 임직원과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이동찬 한국산업단지공단 상무이사, 박병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본부장, 이정환 한국재료연구원장, 최열수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회를 가졌다.  

신기수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창원경영자협의회가 명실상부한 창원경제의 중심이 되는 협의체로 그에 걸맞은 위상을 확립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회원사와의 소통을 통해 기업가 정신을 진작시키고 활력이 넘치는 창원국가산단 경영자협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전략산업 육성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기영)은 31일 구역청 대회의실에서 전략산업 중 데이터융합과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는 부산테크노파크와 부산대학교병원이 수행한 전략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 용역에서 도출된 실행 과제들을 발표하고 이에 대해 세부 추진 방안 등을 토론하기 위해 마련됐다. 

데이터융합 분야에서는 △제조 데이터 활용 컨설팅 및 실증 지원 사업 △데이터융합 제품 시험·인증 지원 사업 △중소·중견기업 디지털전환 중간 관리자 양성 지원 사업 등이 실행 과제로 제시됐고, 바이오헬스 산업은 △병원 중심 의료클러스터 조성 △바이오헬스 분야 거버넌스 구성 등이 제시됐다. 


또한 지역 인재와 재직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방안도 같이 논의됐다.

경자청은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도출된 실행 과제들 중 단기적으로 추진 가능한 사업들은 올해 시범적으로 실시해서 사업 성과를 낼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전환, 복합물류, 스마트헬스케어 등을 포함한 경자청 발전계획을 연내에 수립할 계획이다.  

김기영 청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제시된 실행 과제들을 면밀히 검토해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지원 사업을 구상하는데 활용하고 관내 기업의 디지털전환 등을 지원해 지역 핵심전략산업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