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1부에서는 송원학원 과목별 강사진들이 ‘2024학년도 과목별 수능 대비 전략’을 주제로, 2부에서는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이영덕 소장이 ‘2024학년도 대학입시 전망과 대책’을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참가 희망자는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IM뱅크 앱에서 입장 쿠폰을 받으면 되며, 총 400명(영업점 100명⋅앱 300명) 선착순 마감된다.
성태문 마케팅기획부 상무는 “지역의 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유용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효과적인 입시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DGB금융그룹,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 교육 실시
DGB금융그룹은 ‘대한민국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젝트–IT’s DGB, IM Challenger’의 관련 교육에 들어갔다고 7일 밝혔다.
교육은 지난 11월 본선 대회를 통과해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한 팀 대상으로 4주간 진행된다. 교육 참가자들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 추세에 맞춰 △디지털 전환 트렌드 △리눅스, AWS, 클라우드 운영체제 이해 및 활용 △Power BI를 통한 데이터 활용 등 기초 이해부터 실무 활용능력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이수 후 에는 4개월간 연구 프로젝트를 거쳐 파이널 라운드에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에게는 DGB금융그룹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이 주어지며, 대상팀(금융감독원장상)에게는 상금 1000만 원과 글로벌 IT 기업 본사 견학 특전을 제공한다. 또 최우수·우수팀(DGB금융그룹 회장상)에는 각각 500만 원, 300만 원의 상금을 준다.
김태오 회장은 “디지털 인재 육성은 국내 금융의 디지털 전환뿐 아니라 산업 경쟁력 향상에도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미래세대와 기업, 나아가 국가가 모두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IT’s DGB, IM Challenger’는 DGB금융그룹이 지역의 우수한 디지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진행한 프로젝트로 금융감독원,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AWS가 후원한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