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튀르키예 강진 피해복구 성금 1억원 기부
대우건설이 15일 대한적십자사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지원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거쳐 구호품 지원과 지역재건사업에 쓰인다.
부영청소년수련원,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전 분야 A등급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이 지난 연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전 분야 A등급을 받았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종합안전위생점검에서 전 분야 A등급은 물론 청소년 이용 프로그램과 수련시설 운영‧관리 등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2020년 평가에 이어 2회 연속 전 분야 A등급을 받았다.
“조선 무기제조 관청 ‘군기시’ 디지털로 만나요”
일제강점기에 철거된 조선 무기제조 관청 ‘군기시’를 다시 볼 수 있다. 우미건설 공익법인인 우미희망재단은 15일 서울시 시민청에서 디지털로 복원된 군기시를 공개했다.
서울시 신청사 지하 1층 군기시 유적전시실에서 ‘헤리티지 공존’ 앱을 실행하면 군기시 건물과 장인이 무기를 제조하는 모습을 증강현실로 볼 수 있다. 앱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버전은 출시될 예정이다.
재단은 2021년부터 문화재청⋅서울시⋅제일기획과 군기시를 복원했다. 재단은 교육 컨텐츠 개발 프로젝트 지원을 담당했다. 문화재청은 역사 고증과 감수를, 서울시는 전시 공간과 운영 인력을 제공했다. 제일기획은 메타버스 앱과 증강⋅가상현실 콘텐츠를 기획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