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주택도시기금 ‘지역 일반수탁은행’ 선정 외 [금융소식]

DGB대구은행, 주택도시기금 ‘지역 일반수탁은행’ 선정 외 [금융소식]

기사승인 2023-02-17 12:22:06
DGB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 제공) 2023.02.17
DGB대구은행은 국토교통부 주관 주택도시기금 재수탁기관 심사에서 지역 일반수탁은행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DGB대구은행은 앞으로 5년간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 업무를 비롯해 대구·경북 권역 내에서 주택기금을 활용한 청년, 신혼부부 등을 대상으로 하는 수요자 대출(구입·전월세자금 대출) 및 국민주택채권 업무를 맡게 된다.

황병우 대구은행장은 “지역 일반수탁 업무 수행으로 지역민에게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책임성과 공공성이 강화된 주택도시기금 혜택 제공으로 국민 주거복지 증진과 도시재생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GB금융그룹이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 ‘디지비’에서 공개한 ‘eat세끼(잇세끼)’. (DGB금융그룹 제공) 2023.02.17

“먹방으로 문화적 거리 좁혀볼까”…DGB금융그룹, ‘eat세끼(잇세끼)’ 유튜브 공개

DGB금융그룹이 ‘흥신소’, ‘MZ문화체험’ 컨셉에 이어 ‘먹방’ 컨셉을 장착한 세 번째 예능 시리즈를 선보였다.

DGB금융그룹은 17일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디지비’에서 신규 콘텐츠 ‘eat세끼(잇세끼)’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잇세끼’는 외국인을 통한 ‘문화적 거리 좁히기’라는 주제로 모델 겸 방송인 ‘나나’가 전국을 여행하며 특색 있는 음식을 체험하고, 현장에서 현지 친구를 사귀어 지역의 숨은 맛집을 방문해 먹방을 진행한다.

DGB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잇세끼’ 시리즈는 이미 유명한 지역 맛집이 아닌 구독자 댓글 이벤트를 통해 숨은 맛집을 찾아가는 컨셉인 만큼 지역 상권에 힘을 보태면서 소상공인과의 공생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채널 ‘디지비’는 DGB의 한글 글자를 강조한 것으로 디지비를 세로로 나열했을 때 모음(ㅣ)이 일자로 길게 이어지는 형태로 만들었으며, 오랜 기간 멀어진 마음의 거리를 잇는 채널이라는 의미를 담아 ‘마음의 거리 좁히기’로 주제를 선정했다.

앞서 첫 번째 콘텐츠는 ‘랜선을 통한 거리 좁히기’를 주제로 개그맨 ‘김용명’이 흥신소 탐정 느낌을 살려 숨어 있는 히든X를 찾는 ‘용신소 Live’를 진행했으며, 두 번째는 ‘세대 간 거리 좁히기’를 주제로 ‘다나카상(부캐릭터)’으로 유명한 개그맨 ‘김경욱’이 다양한 캐릭터로 출연한 ‘MZ야, 국이 짜다’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다나카상과 할머니들과의 캐미가 돋보였던 MZ문화체험 영상은 조회수 38만 회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DGB금융그룹은 지난해 8월 유튜브 채널 디지비를 신설해 무미건조한 금융 이야기가 아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영상 속 DGB 브랜드의 색깔을 직접적으로 드러내지 않은 채 유쾌하고 트렌디한 영상 제작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잇세끼’ 시리즈는 DGB금융그룹 유튜브 채널 ‘디지비’에서 매주 금요일에 시청할 수 있으며, 신규 콘텐츠 업로드를 기념해 구독자 참여 이벤트도 상시 진행한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