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상수도본부·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NC아울렛·케이메디허브 [대구소식]

대구상수도본부·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NC아울렛·케이메디허브 [대구소식]

기사승인 2023-02-20 16:55:16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한다. (대구상수도본부 제공) 2023.02.2

대구상수도본부, 3월부터 무료 수질검사 제공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우리 집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세대를 대상으로 무료로 수질검사를 해 주는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2020년부터 실시한 서비스로 수질검사원이 수질검사를 신청한 세대를 방문해 현장에서 수질을 검사하고, 즉시 검사 결과를 알려준다.

검사 항목은 수질 변화, 수질 이상 유무를 판단할 수 있는 △산·알칼리 상태를 나타내는 수소이온농도 △맑고 흐린 정도를 나타내는 탁도 △위생학적 안전성을 나타내는 잔류염소 △관 성분의 용출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철, 구리, 아연, 망간 7개 항목이다.

검사 결과 수질이 기준에 부적합할 경우 외부 오염물질의 유입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사람이나 동물 배설물과 관련된 일반 세균과 총대장균군, 대장균 △분뇨나 하수와 관련된 염소이온과 암모니아성질소 5개 항목을 추가 검사해 원인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도 제시해 준다.

수돗물 수질이 궁금한 시민은 3월부터 11월까지 수질연구소, 달구벌 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김선욱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건물 연수 25년 이상인 임대 아파트, 건물 연수 30년 이상인 일반 아파트와 주택(단독·다세대)은 꼭 한번 받아보길 권장한다”면서 “수질검사 결과를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동아백화점 쇼핑점. (이랜드리테일 제공) 2023.02.20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NC아울렛, ‘나답게 꽃피워봄’ 행사 실시

대경권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과 NC아울렛은 오는 28일까지 전지점에서 ‘나답게 꽃피워봄’ 행사를 실시한다.

동아백화점 쇼핑점에서는 리트머스·클라이드·폴햄·프로젝트M·레겐보겜·행텐·제이빔·끄레아또레·밸리걸·헤이린뉴욕·이즈멜본·로엠·클라비스·숲 등이 참여하는 영·캐주얼·여성의류 봄 특별가초대전과 남성의류 봄 특가상품전, 골프웨어 봄 인기상품초대전이 열린다.

또 제화 봄 균일가대전, 스포츠·아웃도어 봄 대전, 아동의류 봄 키즈페어, 여성의류 봄 이월 특별가초대전 등이 진행된다.

동아백화점 수성점에서는 영·캐주얼 봄 특별가초대전을 비롯 까스텔바작·김영주골프·팜스프링·아놀드파마·올포유·이동수골프·엘르·슈페리어 등이 참여하는 골프웨어 봄 인기상품전과 여성의류 봄이월 상품대전, 아동의류 봄 코디제안전 등이 마련된다.

NC엑스코 등 대경권지점 모던하우스에서는 같은기간 커튼&패드·침구·주방용품·베개&홈웨어·욕실&청소용품·인테리어 패브릭소품 할인행사, 조화&아로마·키즈침구&식기·키즈용품 특가행사 등이 열린다.

동아쇼핑 등 대경권지점 식품매장에서는 지점별 단독 한정 특가상품전을 비롯해 사과·새우·갈치·고구마·감귤·샤인머스켓 등 청과·농산·수산 산지 직송전과 키위·바나나 수입 과일전, 청정호주·미국 구이용 모음전, 삼겹살·목심·한우불고기 할인전, 오프라이스 인기상품전 등이 진행된다.

케이메디허브는 지난 7일부터 4일간 전 직원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2023.02.20

케이메디허브, 직원 400명 심폐소생술 교육

케이메디허브는 올해 핵심 업무로 기업과 안전을 선정했으며, 이에 따라 전 직원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7일부터 4일간 이사장 포함 400명의 직원이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받은 신약개발지원센터 이주희 연구원은 “심정지 환자의 뺨을 때리면 안 된다는 것도 이번에 배웠다”라며 “빠른 CPR은 생명을 살릴 확률을 3배나 높인다고 하니 주변에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침착하게 도움을 주고싶다”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모든 직원이 심폐소생술뿐만 아니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까지 숙지할 수 있게 됐다.

양진영 이사장은 “공공기관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동참할 계획이다”라며 “직원 누군가가 심정지로 쓰러진 환자를 빠르게 도와 생명을 지킬 수 있게 된다면 그것으로 만족한다”라고 말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