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심리검사’ 외 [군위소식]

군위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심리검사’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3-03-29 16:40:43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7일 군위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검사(청소년강점(CST-A)검사)’를 진행했다. (군위군 제공) 2023.03.29

경북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7일 군위고등학교 1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기(가능) 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의 하나인 ‘찾아가는 심리검사(청소년강점(CST-A)검사)’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청소년강점검사는 긍정심리학에 근거해 개인이 지니고 있는 긍정적 성품과 성격적 강점을 알아보기 위한 자기보고형 심리검사이다.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자기 이해를 증진하는 동시에 자기 계발과 진로 선택의 토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1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희명 센터장은 “찾아가는 심리검사를 통해 학생들이 상담과 심리치료에 긍정적인 관심을 가지고, 자신의 강점, 주관적인 행복도를 구체적으로 파악함으로써 현실적인 문제를 좀 더 효과적으로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

군위군 우보면 16개 사회단체 연합은 지난 27일 군위군을 방문해 김진열 군위군수에게 유치 촉구문을 전달했다. (군위군 제공) 2023.03.29

우보면 사회단체연합, 군부대 유치 촉구문 전달  

군위군 우보면 16개 사회단체 연합은 지난 24일 대구 군부대 유치 촉구 행사를 마친 후 27일 군위군을 방문해 김진열 군위군수에게 유치 촉구문을 전달했다. 

군청을 방문한 임길야 노인회장, 김경철 우보면 이장협의회장 등 6명의 대표는 김진열 군위군수를 만나 촉구문을 전달하고 군위군이 적극적으로 군부대 유치에 나서줄 것을 요구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부대 유치를 열망하는 우보면 주민의 뜻이 하나로 모인 만큼, 주민의 뜻을 받들어 유치에 사활을 걸고 추진하겠다”며 “대구시 군부대 유치는 인구 30만 군위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고 군위의 미래를 책임질 신성장 동력”이라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