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창동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청약
서울창동창업문화도시재생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REITs)는 오늘(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씨드큐브 창동 오피스텔’ 청약을 받는다. 청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2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살 수 있다.
일반공급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무주택자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신청할 수 있다. 특별공급은 △만 19~39세 무주택자 △미혼 △소득기준(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20%이하)을 충족해야 한다. 도봉구 거주자와 도봉구 소재 기업 재직자에게 우선 공급된다.
서울창동창업문화도시재생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는 서울주택도시공사(SH)⋅주택도시기금⋅서울투자운용이 출자해 설립됐다.
쌍용건설, 인재모집…내달 14일까지
글로벌세아 그룹 계열인 쌍용건설이 내달 14일까지 인재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건축 △토목 △전기 △설비 △플랜트 △안전 △재무회계 등 7개다.
국내외 4년제 대학교 기 졸업자 혹은 오는 8월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1,2차), 영어회화테스트를 통과해야한다.
쌍용건설은 내일(25일)부터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연다. 참석 희망자는 채용공고에 안내된 링크로 신청하면 된다. 채용 홈페이지에서 분야별 직무경험도 들을 수 있다.
SK에코플랜트, 국내 첫 연료전지 맞춤형 탄소 포집 신기술 실증 돌입
SK에코플랜트는 연료전지로 전기를 생산하면서 발생하는 소량의 탄소도 잡는다.
SK에코플랜트는 한국남부발전 영월빛드림본부 강원도 영월 연료전지 발전소 내 300킬로와트 규모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에서 나오는 탄소 포집·활용과 탄소 포집·액화 실증 사업에 착수했다.
국내 최초로 연료전지 전력 생산 과정에서 배출되는 배가스(Flue Gas) 중 이산화탄소를 포집·활용하는 프로젝트다. 포집된 탄소는 액화 과정을 거쳐 용접용 등 수요가 높은 고부가 액화탄산으로 활용된다.
실증에 성공하면 글로벌 환경규제에 대응하고 연료전지 수출산업화 목표달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걸로 예상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