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리츠 ‘씨드큐브’ 오피스텔 청약 外 쌍용⋅SK에코플랜트

SH리츠 ‘씨드큐브’ 오피스텔 청약 外 쌍용⋅SK에코플랜트

기사승인 2023-04-24 13:07:29
서울주택도시공사(SH) 등이 공동 출자한 부동산투자회사가 오늘(24일)부터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씨드큐브 창동 오피스텔’ 입주자를 모집한다. 쌍용건설이 내달 14일까지 7개 부문 인재를 모집한다. SK에코플랜트는 한국남부발전과 함께 국내 최초로 연료전지 맞춤형 탄소 포집 기술 실증 사업을 시작한다. 

SH공사

오늘부터 창동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청약


서울창동창업문화도시재생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REITs)는 오늘(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씨드큐브 창동 오피스텔’ 청약을 받는다. 청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2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살 수 있다.

일반공급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무주택자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신청할 수 있다. 특별공급은 △만 19~39세 무주택자 △미혼 △소득기준(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20%이하)을 충족해야 한다. 도봉구 거주자와 도봉구 소재 기업 재직자에게 우선 공급된다. 

서울창동창업문화도시재생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는 서울주택도시공사(SH)⋅주택도시기금⋅서울투자운용이 출자해 설립됐다. 

글로벌세아그룹

쌍용건설, 인재모집…내달 14일까지 


글로벌세아 그룹 계열인 쌍용건설이 내달 14일까지 인재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건축 △토목 △전기 △설비 △플랜트 △안전 △재무회계 등 7개다. 

국내외 4년제 대학교 기 졸업자 혹은 오는 8월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1,2차), 영어회화테스트를 통과해야한다. 

쌍용건설은 내일(25일)부터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연다. 참석 희망자는 채용공고에 안내된 링크로 신청하면 된다. 채용 홈페이지에서 분야별 직무경험도 들을 수 있다. 

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 국내 첫 연료전지 맞춤형 탄소 포집 신기술 실증 돌입


SK에코플랜트는 연료전지로 전기를 생산하면서 발생하는 소량의 탄소도 잡는다. 

SK에코플랜트는 한국남부발전 영월빛드림본부 강원도 영월 연료전지 발전소 내 300킬로와트 규모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에서 나오는 탄소 포집·활용과 탄소 포집·액화 실증 사업에 착수했다.

국내 최초로 연료전지 전력 생산 과정에서 배출되는 배가스(Flue Gas) 중 이산화탄소를 포집·활용하는 프로젝트다. 포집된 탄소는 액화 과정을 거쳐 용접용 등 수요가 높은 고부가 액화탄산으로 활용된다. 

실증에 성공하면 글로벌 환경규제에 대응하고 연료전지 수출산업화 목표달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걸로 예상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