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3일 개최되는 대우조선해양 임시 주주총회에서는 회사명을 '한화오션'(Hanwha Ocean Co., Ltd.)로 변경하는 등의 정관 개정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또한 사내이사 3명, 기타비상무이사 1명, 사외이사 5명 등 총 9명의 새로운 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건도 임시 주주총회에서 결의된다.
사내이사 후보는 권혁웅 한화 지원부문 부회장, 김종서 전 한화토탈에너지스 대표이사, 정인섭 전 한화에너지 대표이사 등 3명이다.
김동관 부회장은 기타비상무이사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이신형 대한조선학회 학회장(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교수), 현낙희 성균관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조지 P. 부시 Michael Best & Friedrich LLP 파트너, 김재익 전 KDB인프라자산운용 대표이사, 김봉환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 등 5명은 사외이사 후보자다.
◆BNK경남은행, 메타버스 서비스 오픈
BNK경남은행이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가상의 경남은행을 구현한 '크니버스(KNiverse)'를 오픈했다.
크니버스는 경남은행의 KN과 Metaverse의 합성어로 함께 커가는 메타버스를 의미하며 BNK경남은행 본점 건물을 구현한 외관 로드뷰와 로비, 영업점, 은행장실, 비밀금고, 홍보관, 역사관, 금융소비자보호관 등 다양한 가상공간으로 구성됐다.
각 공간은 특색 있는 콘텐츠로 꾸며졌으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이용 가능하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금융소비자보호관은 가상 은행원 체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와 보이스피싱 예방에 도움이 되는 교육자료 등을 제공하며 향후 금융교육 등에 활용할 수 있는 O/X퀴즈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6층 복합공간은 스몰미팅이나 레크레이션을 위한 가상 회의실이 제공되며 BNK경남은행 직원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사용 가능하다.
특히 1층에 마련된 영업부에서는 예금개설, 카드신청, 환전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BNK경남은행 모바일웹과 연동돼 실제로 뱅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하반기부터 선보일 메타버스 전용 '신권교환 서비스' 등 가상공간과 현실을 연결하는 여러 형태의 서비스를 추가해 갈 예정이다.
BNK경남은행은 크니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7월까지 창립기념 이벤트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합천축협, 2022년 지도사업 종합평가 우수사무소 수상
농협중앙회가 실시한 2022년 지도사업 종합평가에서 합천축협(조합장 김용욱)이 우수 축협으로 선정됐다.
지도사업 종합평가는 전국 1117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영농(축산)지도 교육 △기반 구축 △실익증진 등 40개 항목을 종합해 우수사무소를 선정하는 평가다.
합천축협은 디지털 축산, 축산농가 컨설팅, 나눔축산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축산 농가의 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온 결과 2019년, 2021년에 이어 2022년 종합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해 우수 축협으로 선정됐다.
합천축협 김용욱 조합장은 "축산농가의 꿈을 실현하고 고객에게 사랑받는 축협을 목표로 조합원과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아이좋아 학부모 진학 엑스포' 개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오는 5월20일 창원남산고에서 도내 중・고등학교 학부모 2000명을 대상으로 '아이좋아 2023년 학부모 진학 엑스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출발, 자녀를 위한 진학 정보 함께 즐겨요'라는 주제로 대학 입학 관계자를 초청해 나눔, 소통, 배려 등 6개 주제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설명회 참가는 9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2023년 아이좋아 학부모 진학 엑스포' 알림창을 누른 뒤 프로그램별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학생・학부모 개인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증을 제시해야 입장이 가능하다.
학부모 진학 엑스포 제1관 진학 상담관은 15개 공간에서 고등학교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관련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은 도내 진학 전문 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교사들이 맡는다.
제2관 대학별 상담관(14개 대학)은 대학 입학 관계자가 대학별 전형, 학과 특징 등 대입에 궁금한 내용을 1회당 40분간 안내한다.
제3관 계열 특강관은 대학교 학과 교수의 특강으로 관광학, 의학 다중미니면접(MMI), 한의예, 항공학, 스마트제조융합, 보건계열(간호학) 학과의 입시 관련 내용을 안내하고, 질의응답으로 학부모의 궁금점을 해소한다.
제4관 대입 설명회관(12개 대학)은 고등학교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별 전형 특징과 지원 전략에 대해 대학 입학 관계자와 일대일 상담으로 진행한다.
제5관 전형 특강관은 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전형에 대한 최신 내용 중심으로 맞춤형 진학 정보를 안내하는 특강을 진행해 자녀의 진학 준비에 도움을 준다.
제6관 고입 특강관은 경상남도교육청 고교학점제담당, 고입담당, 진로담당 장학사가 맞춤형 고입 준비 방안을 설명하고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중학교 생활과 진로 탐색 방향을 제시한다.
경남교육청에서 개최하는 학부모 대상의 '아이좋아 학부모 진학 엑스포'는 오는 7월22-23일 경상국립대학교에서 개최하는 학생 중심의 진학 행사인 '제13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와 함께 학생·학부모에게 최신의 진학정보를 제공하는 인기 높은 진학서비스 행사다.
박종훈 교육감은 "학부모 진학 엑스포는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전국 유일의 학부모만을 위한 진학 정보 제공 한마당"이라며 "다양한 주제관에서 진학 전문가와 효율적인 소통으로 자녀의 진학 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와의 진학 협업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대 국제교류교육원, 2023 하계 CWNU 영어캠프 모집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국제교류교육원은 2023학년도 하계 방학 중에 초등학생(3-6학년)을 대상으로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이 캠프는 대학의 시설 및 인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민 자녀들의 해외 어학연수 비용 부담을 경감시키고,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자격과 경험을 갖춘 원어민 강사들과의 다양한 수업과 활동을 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 및 구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나아가 글로벌 마인드 및 역량을 갖출 수 있다.
커리큘럼은 기본 언어영역(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과 주제별(과학, 지리, 역사 등) 수업 위주로 구성돼 있으며, 단체 학습 활동 및 야외 견학 체험도 포함돼 있다.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교육기관으로서 창원교육지원청의 추천을 받은 저소득층 자녀에게 무상 교육의 기회도 제공하며 형제(자매, 남매 포함) 동시 등록자 및 본교 교직원 자녀에게는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캠프 기간은 오는 8월2일부터 23일까지 3주 동안 총 105시간의 교육이 이뤄진다.
모집은 오는 5월 15일 10시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접수 마감일은 6월 9일 18시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