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2일 (토)
“새마을운동 같이 해볼래?”…대구청년새마을연합회 출범

“새마을운동 같이 해볼래?”…대구청년새마을연합회 출범

기사승인 2023-05-21 10:49:34
대구청년새마을연합회 출범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시새마을회 제공) 2023.05.21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시새마을회는 지난 20일 대구시 산격청사에서 ‘대구청년새마을연합회’ 출범식을 가졌다.

대구청년새마을연합회는 45세 이하 청년들이 주체가 돼 새마을운동에 참여하는 조직이다. 8개 구·군 청년새마을연대 임원들이 모여 구성됐다. 

새마을운동중앙회는 전국 대학 새마을동아리 회원의 졸업 후 새마을운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청년들의 새마을운동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청년새마을연대를 전국적으로 조직하고 있다. 

오는 6월 17일에는 새마을운동중앙회 운동장에서 2000여 명의 청년새마을연대 회원들이 모여 전국청년새마을연합회 출범식을 가질 예정이다.

대구청년새마을연합회 김동현 회장은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청년들이 새마을운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회원들의 열정을 모아 대구 발전에 조금이나 보탬이 되는 조직으로 만들어 갈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민아가 ‘악연’에 대처하는 법

버석한 얼굴로 악연을 마주했다. 복수할 기회가 있었지만, 강렬했던 살의는 결국 꿈에 그쳤다. 그렇게 유일한 선인으로서 유일하게 살육전에서 생존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악연’ 속 주연의 이야기다. 극 중 주연으로 분한 배우 신민아도 다르지 않았다. 9일 서울 종로6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만난 그는 “마음이 요동치는 순간이 많은데, 이 괴로움이 언젠가 스스로 괴롭히는 순간도 온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