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어르신돌봄사업 집중 홍보기간 운영

속초시, 어르신돌봄사업 집중 홍보기간 운영

기사승인 2023-06-14 11:23:07
강원 속초시청 전경

강원 속초시가 지난 4월 어르신 고독사 제로도시를 선포한 데에 이어 ,관내 홀로 어르신의 돌봄을 강화하고자 오는 21일까지 어르신 돌봄 사업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해 신규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속초시는 현재 총 2천121명의 어르신이 돌봄 서비스를 받고 있으며, 이번 집중 홍보를 통한 추가 발굴로 돌봄 대상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는 생활지원사가 매주 1~2회 어르신 댁을 방문해 말벗과 외출동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인관계 발달을 희망하고 외부활동이 가능한 어르신의 경우에는 나들이, 공예품 만들기 등의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고독감을 완화할 수 있다.

또, 응급안전안심서비스는 어르신 댁에 활동감지기와 화재감지기와 같은 응급장비를 설치해 응급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처하고 고독사를 예방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서비스 대상자는 관내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기초연금 수급자에 속하는 홀로 어르신이며, 주민등록지 동 주민센터에서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또, 본인이 신청할 경우에는 본인 신분증, 대리자가 신청할 경우에는 위임장 및 신청자와 대리인의 신분증을 모두 지참해야 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관내 거주하는 홀로 어르신에 적극적인 돌봄 서비스 지원을 통해 활기차고 안전한 노후생활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돌봄을 강화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속초=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