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횡성문화관광재단 상생발전 MOU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횡성문화관광재단 상생발전 MOU

기사승인 2023-06-15 17:33:28

강원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와 횡성문화관광재단은 최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횡성군의 도시재생과 문화관광을 연계해 상생발전의 길을 모색한다고 15일 밝혔다.

두 기관은 지난 1월 횡성군에서 진행되고 있는 도시재생과 문화관광사업에 대해 공통과제를 공유하고 상호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의견을 모은 바 있다.

최근 횡성문화관광재단은 관광사업팀을 신설하고 신규인력을 배치해 축제 운영 외에 문화관광 분야까지 사업 분야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재성 횡성문화관광재단 초대 대표이사는 한국관광공사 부사장 출신으로 문화관광 업계의 풍부한 경험과 인맥을 바탕으로 재단 운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재성 대표이사는 “관광산업은 사회 모든 분야에 접목이 가능한 만큼 도시재생사업에도 관광사업이 접목되면 사업의 효과도 커질뿐더러 성공 가능성도 훨씬 높아 진다”며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와 긴밀하게 협력해 두 기관이 횡성군의 도시재생사업과 문화관광사업에 새로운 동력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순호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횡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와 횡성문화관광재단이 도시재생사업과 재단 사업 활성화를 위해 수시로 정보를 공유하고, 공통의 관심 사업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공유해 사업추진 속도가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두 기관의 협력으로 횡성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만족도를 높여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횡성=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