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이용자와 함께 모은 기부금 WWF에 전달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이용자와 함께 모은 기부금 WWF에 전달

기사승인 2023-07-06 11:01:42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팝콘 ‘환경의 달 기부 이벤트’ 기부금 전달식.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콘’ 이용자와 함께 모은 기부금 3000만원을 WWF(세계자연기금)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5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WWF 사무실에서 임지현 카카오게임즈 부사장, 박민혜 WWF 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프렌즈팝콘에서 이용자 참여형 연계 기부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벤트 참여자 수는 목표 인원 10만명을 넘어 약 15만명에 이르렀다. 기부금은 WWF가 1992년부터 실시한 북극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에 쓰이게 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ESG 중 E(환경) 영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용자들과 함께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기부를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게임 이용자들과 쉽고 재미있게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6월과 12월에도 프렌즈팝콘에서 ‘하트 모아 사랑 나누기’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이용자 하트로 모인 기부금 3000만원을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해 독거노인과 조손가정 냉방기기, 장애 영유아 치료비를 지원했다.

차종관 기자 alonein@kukinews.com
차종관 기자
alonein@kukinews.com
차종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