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이재식 농협 부회장 “안전한 디지털로 100년 농협 만들어야”

이재식 농협 부회장 “안전한 디지털로 100년 농협 만들어야”

기사승인 2023-07-12 17:27:53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맨 오른쪽) 및 범농협 임직원은 12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정보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농협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농협은 12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매년 7월 둘째주 수요일로 지정된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농협 임직원 대상으로 정보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들은 이날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정보보호 6대 수칙’을 담은 리플릿과 쌀을 전달하며 정보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의 주제는 ‘디지털 시대, 정보를 지키는 안전한 습관’으로, 농협중앙회와 NH농협금융지주, 농협경제지주, NH농협은행, NH농협생명, NH농협손해보험, NH투자증권, 농협하나로유통 등 계열사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리플릿 전달과 함께 7월 한 달간 정보보호 실천수칙 영상을 지속 게재하는 등 임직원의 정보보호 의식을 고취해 자율 정보보호 문화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이재식 부회장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사회 전 영역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기술이 보급됨에 따라 사이버위협도 지능화·고도화되며, 디지털 안전 이슈가 확대되고 있다.”며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여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만들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