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올해 상반기 4명의 경찰공무원을 배출했다.
19일 이 대학 경찰행정학과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에서 10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했고, 이 중 4명(경찰청 1명, 서울경찰청 1명, 충남경찰청 1명, 경북경찰청 1명)이 최종 합격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중앙경찰학교에서 신임경찰관 교육을 오는 12월 29일까지 이수한 후 민생 현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처럼 경찰공무원을 매년 5∼10명 꾸준히 배출할 수 있었던 데에는 충남도립대만의 체계화된 교육 과정 덕분이다.
실제 충남도립대 경찰행정학과는 공무원 시험에 초점을 둔 교육 과정을 추진하며 교수와 학생 간 신뢰가 두텁다.
곽영길 학과장은 “채용시험에 맞춘 커리큘럼과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들의 열정, 교수와 학생 간 두터운 신뢰와 소통, 선후배들 간 진한 유대감 있다”며 “학생들이 학과공부 외에도 재학 중 경찰서와 중앙경찰학교 등 경찰기관 견학 및 체험, 캠퍼스 폴리스와 누리캅스 등의 봉사활동, 리더십 트립을 통해 진로와 관련된 정보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과관계자는 "앞으로 바뀌는 체력시험에도 대비하여 더 많은 학생이 경찰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 방향과 시스템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