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신선하고 안전한 수산물 드시고, 쿠폰도 받아가세요”

경북도, “신선하고 안전한 수산물 드시고, 쿠폰도 받아가세요”

‘漁서옵쇼 수산물 할인행사’·‘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동시 개최

기사승인 2023-08-03 09:36:13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음. 

경북도는 여름 피서철을 맞아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漁서옵쇼 수산물 할인행사’와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동시에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지역 수산물 업계는 수산물 소비 위축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漁서옵쇼 수산물 할인행사’는 오는 6일까지 안동 중앙신시장, 영덕 동광어시장, 울진 후포어시장에서 열린다. 

수산물 구입 시 구매금액에 따라 2~4만원 미만은 5000원, 4만원 이상은 1인당 최대 1만원 한도로 시장 내 사용쿠폰이 지급된다.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경북도에서 시장경기 활성화를 위해 해양수산부에 지속적으로 요청해 마련한 행사다. 

행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시장 소비활성화를 위해 오는 6일까지 포항 구룡포 전통시장에서 펼쳐진다. 

행사기간 중 국내산 수산물 또는 원재료의 비중이 70% 이상인 가공품(젓갈류 등) 구매 시 구매금액 3만 4000원 이상~ 6만 7000원 미만은 1만원, 6만 7000원 이상 구입 시 최대 2만원이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된다.

수산물 구입 후 카드 및 현금영수증과 신분증을 가지고 환급부스에 제시하면 쿠폰 및 온누리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국내산 수산물 소비촉진이라는 행사 취지에 따라 △제로페이 온라인 상품권 할인 품목 △정부 비축 수산물 방출 품목 △일반음식점 △수입 수산물은 온누리상품권 환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경곤 경북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수산물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과 상인들에게 보탬이 되고, 시민에게는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부담 없이 제공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