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숙성도 RMR 판매 수량 200만개 넘어”

세븐일레븐 “숙성도 RMR 판매 수량 200만개 넘어”

기사승인 2023-08-17 10:21:53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 6월 출시한 숙성도 RMR 상품(주류 제외)의 전체 판매 수량이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했던 숙성도 RMR 상품은 제주 흑돼지 맛집 ‘숙성도’의 레시피를 편의점 전용 상품인 도시락, 삼각김밥 등에 적용해 상품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추가로 제주돼지 맛집 숙성도의 인기 식사 메뉴를 도시락과 냉장간편식으로 출시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숙성도 RMR 상품은 ‘멜젓볶음밥&바싹불고기’도시락과 ‘숙성도된장술밥’, ‘숙성도김치짜글이’로 맛집 숙성도에서 고기를 즐긴 후 먹는 인기 식사 메뉴를 그대로 편의점 상품으로 옮긴 것이 특징이다.

숙성도멜젓볶음밥&바싹불고기 도시락은 제주식 멜젓 소스, 들기름, 후추 등 숙성도 비법 레시피를 적용했고 바싹불고기와 묵은지볶음을 부반찬으로 구성했다.

숙성도된장술밥은 집된장과 재래식 된장을 섞어 구수한 된장찌개 맛을 구현했으며 숙성도김치짜글이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두부 등에 숙성 김치를 사용했다.
 
이달 말에는 ‘숙성도마늘석쇠고추장불고기’ 냉장간편식 출시를 앞두는 등 제주흑돼지 맛집 ‘숙성도’와의 RMR 협업을 계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편의점과 인기 레스토랑과의 협업이 늘면서 고객들의 편의점 RMR 상품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졌다”며 “인기 맛집의 레시피와 메뉴를 편의점 상품으로 충실히 구현해 질 높은 RMR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