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괴산군에 1억원 상당 수해복구 성금·물품 기부

아프리카TV, 괴산군에 1억원 상당 수해복구 성금·물품 기부

기사승인 2023-08-23 17:17:50
아프리카TV 서수길(오른쪽) CBO가 23일 괴산군청에서 송인헌 군수에게 1억원 상당의 수재의연금품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장마철 폭우 및 태풍 ‘카눈’ 피해를 본 충북 괴산군에 구호 성금 및 물품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구호 성금 규모는 1억원 상당으로, 수해 피해 가구의 재해구호 물품 지원과 지역 피해 복구를 위해 쓰인다. 이재민 225가구에는 3000만원 상당 전기밥솥을 후원한다.

앞서 괴산군은 장마철 집중호우로 홍수 피해가 발생하면서 특별재난구역으로 지정됐으며, 태풍 카눈의 영향을 받아 농작물 등에 수해 피해를 보기도 했다.

서수길 아프리카TV 최고사업책임자(CBO)는 “7월 집중호우 피해가 가시기도 전, 태풍 카눈의 피해를 본 괴산 지역 수해 피해 주민들이 조속히 일상을 회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그동안 괴산군과 함께 지역 축제 및 농산물 홍보를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왔다.

지난 2021년부터 ‘괴산 고추 축제’를 비롯해 ‘괴산 김장 축제’, ‘괴산 대학찰옥수수 축제’ 등 괴산 지역의 특산물을 알리는 BJ(1인 미디어 진행자) 탐방대 콘텐츠를 진행하며 1인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아프리카TV는 이달 말부터 다음 달 초까지 열리는 ‘괴산 고추 축제’에도 BJ 탐방대를 운영해 괴산 지역의 다양한 음식과 문화 체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김찬홍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