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수시 원서접수 기간은 4년제 대학의 경우 오는 9월 11일부터 15일 중 대학별로 3일 이상 진행된다. 대학별로 접수 일정, 마감시간이 서로 상이해 먼저 지원할 대학을 선정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런 상황에 최근 디지털콘텐츠 산업의 성장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컴퓨터공학 등 주요 IT 분야의 인력이 더 필요한 상황이다.
한국IT전문학교 빅데이터학과는 전문 빅데이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고 졸업 후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등이 연계된다.
학교 관계자는 “한아전 빅데이터학과에서는 전용 실습실 및 학생 1인당 1대씩 사용 가능한 개발 키트(kit)를 보유하고 있으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와 프로젝트실습 등의 교육시스템을 통해 학생 개별 관리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빅데이터학과의 주요 교육내용은 빅데이터 전체 처리과정인 데이터수집, 저장, 처리, 분석, 시각화 실습 및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구현을 지도한다. 빅데이터는 인간 지적 능력을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 등과 연계되며 빅데이터 분야에 진출할 인재 양성이 미래산업 분야에 중요하다.
한국IT전문학교는 인공지능학과, 정보보안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