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서면...새로운 시작”...제4회 장성 탄탄마을 축제 개최

“돌아서면...새로운 시작”...제4회 장성 탄탄마을 축제 개최

기사승인 2023-08-31 16:54:57
2024년 장성광업소 폐광을 앞두고 장성지역 주민들의 지역경제 활성화 염원을 담은 제4회 장성 탄탄마을 축제가 오는 9월 9일, 10일 양일간 장성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돌아서면...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지역 경기 부양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진행된다. 개막식 행사에서는 이러한 의미를 담은 비전선포식도 열릴 계획이다.

축제 프로그램은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으며, 9월 9일 오전 10시 석탄산업의 뜻을 기리는 폐광 깃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탄탄마을 장수 어르신 노래자랑, 어린이 만복이 그리기 경연대회, 제2회 동발 경연대회 그리고 장성동의 명소를 탐방해보는 만복이 장성탐방길(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판매부스 등을 마련되어 있으며, 동발갱도주막도 운영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만복이 장성탐방길(스탬프투어)과 탄탄두렁길 걷기대회 참여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 기간 중 장성동에서 3만 원 이상 구매인증 영수증을 제시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될 예정이다.

문윤기 장성동 축제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장성광업소 폐광을 앞두고 지역 주민들에게 큰 의미를 갖는 행사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모든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또한, 정미숙 장성동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장성동의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xoqor=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