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하반기 길거리 무료 노동·생활 법률 상담소 운영

속초시, 하반기 길거리 무료 노동·생활 법률 상담소 운영

기사승인 2023-09-12 12:30:13
강원 속초시청 전경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속초시노사민정협의회에서 주관하고 한국노총 속초지역지부 영북노동교육법률상담소에서 주최하는 '하반기 길거리 무료 노동·생활 법률 및 심리치료 상담소'를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아남프라자 광장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소에서는 김지영 공인변호사, 김남석 공인노무사, 이윤서 심리치료상담사로 구성된 3명의 자문단이 법률적 곤란을 겪으면서도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금전거래, 재산상속 등 생활 법률과 임금 체불, 부당 해고, 산업재해, 실업 급여 등 노동법 관련 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법적 상담이 진행된다.

또, 법률 상담과 더불어 민원인들의 욕설·비난·폭언으로 인해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노동자들을 위한 심리치료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을 희망하는 시민들은 오는 14일 아남프라자 광장 길거리 무료 노동·생활 법률 및 심리치료 상담소를 방문하면 된다.

한편 지난 6월 2일 진행됐던 상반기 길거리 무료 노동·생활 법률 상담소에서는 총 29건의 무료 상담이 제공되었으며 임금 체불, 퇴직금, 휴게시간 등의 노동 상담과 손해배상, 계약, 소송 등 생활 전반 분야에 걸친 법률적 자문이 지원돼 법률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속초=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조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