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삼자 협약 체결 [창원소식]

창원특례시, 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삼자 협약 체결 [창원소식]

기사승인 2023-10-04 15:37:20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4일 쿠팡풀필먼트서비스, 한국폴리텍Ⅶ대학과 함께 기업 맞춤형 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삼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삼자협약으로 한국폴리텍Ⅶ대학은 2024년부터 기계·메카트로닉스·전기 관련 학과 재학생 등을 대상으로 2학년 1학기에 기업 맞춤형 특강 프로그램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한국폴리텍Ⅶ대학 강사진 및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전문가 그룹이 직접 교육에 나서며 이후 2학기 현장실습, 인턴십 과정을 거쳐 채용까지 연계한다. 


시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한국폴리텍Ⅶ대학 간 구체적 교육내용이 확정되면 그에 따라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반영해 기업 맞춤형 물류 전문인력 양성 과정이 선도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성된 물류 인재들은 일정한 과정을 거쳐 쿠팡풀필먼트서비스에 채용될 예정이다. 

시는 청년에게 양질의 물류 전문인력 교육 기회 및 양질의 취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년이 정주할 수 있는 도시 기반 여건 조성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미래 먹거리 산업에 창원특례시 청년들이 종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 중요한 현시점에 물류산업 미래를 이끌어가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특례시가 협약을 통해 그 디딤돌을 놓게 됐다"며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쿠팡풀필먼트서비스는 진해구 두동, 의창구 팔용동에 4개의 풀필먼트센터(물류센터) 및 2개의 캠프(배송 전진기지)를 운영 중으로 현재 3000여 명을 채용했다. 향후 400여 명을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창원시설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재인증 획득   
 
창원시설공단(이사장 김종해)이 최근 국제공인 안전기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재인증을 획득했다.
 
ISO45001은 각종 위험과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 여부를 엄격히 평가한 후 수여하는 것으로 연장심사 결과 '적합' 판정을 받았다.


공단은 △안전활동에 대한 CEO의 적극적 실행의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위험요소 발굴 및 제거 △고객 위험성 찾기 프로젝트 등 시민참여 확대  등 안전환경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종해 이사장은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재인증을 통해 직원들의 안전한 근로환경은 물론 시민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