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토지관리과, 드론 조종 '전국 최고' 입증

충남도 토지관리과, 드론 조종 '전국 최고' 입증

전국 공공분야 드론조종 경진대회서 ‘지적조사분야’ 최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23-12-13 17:07:01
충남도 토지관리과 드론팀이 지난 12일 개최된 전국 공공분야 드론 조종 경진대회에서 지적조사분야 최우수상인 국토교통부장관 상장을 수상했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 토지관리과 드론팀이 지난 12일 개최된 전국 공공분야 드론 조종 경진대회에서 지적조사분야 최우수상인 국토교통부장관 상장을 수상했다. 

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지적조사, 구조물 점검, 수색·탐색, 환경감시·조사 등 4가지 분야로 치뤄졌으며, 각 분야별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1팀을 선발했다. 

지적조사분야는 정해진 시간내에 드론으로 고정밀 항공사진을 제작하고, 사진상 정해진 표식에 대해 정밀좌표측정과 면적을 산출하는 것으로 민첩한 드론비행과 고도의 정밀도가 요구되는데, 이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드론을 활용한 지적측량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충남도 토지관리과 드론 업무 담당자들이 참가한 지적조사 분야에는 전국의 다양한 중앙부처ㆍ지자체ㆍ공공기관이 출전해, 드론을 활용한 고해상도 정사영상 제작 및 대상지 일부의 면적과 지상기준점의 좌표값을 계산하는 것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드론 측량 기술을 평가했다. 

임택빈 토지관리과장은 "2016년부터 드론 전담조직을 설치하여 공공행정 활용 활성화, 지적재조사 및 지적측량 등에 널리 활용한 경험들이 빛을 발한 것 같다”면서 "더욱 더 직원들의 드론 교육지원에 힘쓰고 드론의 다양한 행정업무 활용을 위해 노력하겠다"라 고 말하였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