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잇’, 수의영양학 기반 1:1 반려동물 맞춤형 서비스 제공

‘뉴잇’, 수의영양학 기반 1:1 반려동물 맞춤형 서비스 제공

'제3회 코어 스타트업 어워즈' 우수기업 선정
21일 오후 2시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시상식

기사승인 2023-12-18 14:47:41
정은경 뉴잇 대표
국민일보와 쿠키뉴스가 주최하는 ‘제3회 코어 스타트업 어워즈’에 전국 총 23개 우수 기업들이 선정됐다.

쿠키뉴스는 전국 200여개 지원 기관의 추천 및 개별 신청을 받아 투자자, 교수, 변호사, 변리사, 기자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 10명의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미래의 유니콘 기업들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어워즈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업 가운데 하나인 펫바이오테크 스타트업 '뉴잇'은 수의영양학 기반의 1:1 맞춤 영양 식사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시했다.

뉴잇의 핵심 제품 및 서비스인 ‘%eat(퍼센트잇)’은, 식재료별 영양소 밸런스를 정확한 %(퍼센트)로 맞춘 먹거리(eat)라는 뜻이다. 수의영양학 전문 연구개발(R&D) 분야와 데이터베이스 알고리즘 정보기술(IT)을 활용해 반려동물은 물론, 반려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맞춤 식사를 제공한다.

퍼센트잇은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천연 식재료로 1:1 맞춤 영양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시한다. 반려동물의 종, 나이, 품종,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하여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정확하게 맞춰 제공한다. 또한, 반려동물의 생애주기에 맞는 올바른 식사 영양 섭취를 통한 질환 예방법 등을 제공한다.

퍼센트잇은 반려동물과 반려가족 모두의 건강을 지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연 식재료를 통한 1:1 영양 밸런스 맞춤 기술은, 질병예방을 통한 건강수명을 증대시킬 뿐 아니라 로컬푸드의 지속 가능 생산과 소비, 유기동물 관리비용 절감, 탄소발자국 저감 등 사람과 반려동물, 자연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은경 뉴잇 대표는 동물매개치료, 수의영양학 분야의 국제인증 전문가이다. 정 대표는 “국내외의 펫푸드테크 분야에서 유일하게 수의영양학적 전문 연구와 DB기술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반려가족을 위한 1:1 영양 맞춤 식사 건강관리 솔루션을 발전시켜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한편, 혁신 기술 및 아이템을 바탕으로 높은 사업성과를 보인 스타트업을 위한 축제인 제3회 코어 스타트업 어워즈에는 특별 산업부문으로 바이오헬스, AI, 그린바이오 부문상이 마련됐다. 대상 수상 기업을 추천한 기관에게는 공로상이 수여된다.

오는 21일 오후 2시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진행되는 시상식에서 이들의 면면을 만나볼 수 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