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혁신 수업 나눔 '수업·교육활동 공유의 날’ 성료

충남교육청, 혁신 수업 나눔 '수업·교육활동 공유의 날’ 성료

석달간 공주사대부고 등 도내 7개 고교서 교원 300여명 참여

기사승인 2023-12-22 10:33:29
충남교육청이 지난 10월부터 희망 교원들을 대상으로 도내 7개 고교에서 진행한 '수업ㆍ교육활동 공유의 날'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사진은 수업 나눔 모습.

충남교육청은 중ㆍ고등학교 희망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충남온수업-수업ㆍ교육활동 공유의 날’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충남온수업’은 학생 주도성 강화를 위해 기존 수업에 학생 참여형 수업, 지능정보기술 기반 온(on)수업 실행 등을 더한 학생 맞춤형 수업 혁신을 의미한다. 

지난 10월부터공주사대부고, 공주고, 충남삼성고, 충남과학고, 충남외국어고, 대산고, 한일고 등 7개 고등학교에서 진행한 ‘수업ㆍ교육활동 공유의 날’에는도 내 중·고 교사 3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 교사들은 교과융합수업, 지능정보기술활용 수업, 학생 참여형 수업 등 충남 온수업이 추구하는 학교별 특색 있는 수업 공개와 나눔, 교과별 주제중심 수업 협의, 다양한 수업자료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대비 다양한 과목 개설 및 운영에 관한 사례와 고등학교 유형별 추진사업을 공유했다. 

신경희 교육과정과장은 “학교 현장에서 자발적인 수업 연구와 나눔을 실천하는 선생님들을 지속적으로 격려해 나갈 계획”이라며, “교원이 함께 성장하며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충남온수업을 통해 모든 학생들에게 특별한 미래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