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 아이스 페스티벌' 화천산천어축제…해외 언론 618건 소개

'밀리언 아이스 페스티벌' 화천산천어축제…해외 언론 618건 소개

기사승인 2024-01-27 09:15:54
지난 1일 뉴욕 타임즈에 소개된 화천산천어축제(화천군 제공)
15년 연속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돌파한 화천산천어축제에 대한 해외 언론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축제를 운영하는 재단법인 '나라'는 지난 6일 화천산천어축제 개막 이후 지금까지 미국과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유럽, 서남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언론사를 통해 618건의 축제 관련 소식이 보도된 것으로 집계됐다고 27일 밝혔다.

개막 첫날 지난 6일 미국 AP통신사가 산천어축제 개막현장의 사진을 세계에 전했다. 영국의 통신사인 로이터 역시, 개막일 축제장에서 한 소년이 맨손잡기를 통해 산천어를 잡은 사진을 게재했다.
강원 화천군 화천천 일원에서 열린 2024 화천산천어축제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산천어를 낚고 있다.
유럽권역의 유력 통신사인 EPA는 이에 앞서 지난 4일, 축제 개최를 알리며 '얼지 않는 인정, 녹지 않는 추억'이라는 슬로건까지 보도해 눈길을 끌었다.

중국 국영통신사인 차이나 뉴스도 7일 ‘대한민국 대표 겨울축제가 첫날 1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하며 화려하게 시작됐다’고 보도했다.

이 밖에도 싱가폴 국영방송사인 CNA, 미국의 게티 이미지, 포르투갈의 LUSA, 유럽 AFP 통신사 등도 축제 개막과 진행 상황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보도했다.
강원 화천군 화천천 일대에서 열리는 화천산천어축제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특히 뉴욕 타임즈는 새해 첫날인 지난 1일자 온라인판을 통해 '올 겨울 아시아에서 꼭 봐야 할 축제 5곳'을 소개하며 화천산천어축제를 가장 먼저 꼽았다.

이 매체는 보도에서 '매년 강에서 산천어를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수많은 관광객들을 대한민국의 끝에 위치한 이 추운 곳으로 불러들인다'고 소개했다.

겨울이 없는 동남아시아 지역인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 등 수많은 국가의 언론을 통해 산천어축제의 사진과 영상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 20일 오후 강원 화천군 화천천 일대에서 열리는 2024 화천산천어축제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얼음낚시를 즐기고 있다.
해외 언론의 관심이 높아지며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개막 첫 주말 6430명이 찾은데 이어 평일에도 발길이 이어지며 지난 26일 현재 7만명에 육박한 6만9440명이 축제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됐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외신들의 관심과 보도가 산천어축제를 궁금해하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화천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화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