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미령 장관, 의성서 청년 창업가와 농촌 활력 방안 모색

송미령 장관, 의성서 청년 창업가와 농촌 활력 방안 모색

기사승인 2024-02-28 16:46:31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28일 경북 의성군 청년키움센터를 방문해 청년 창업인과 간담회를 가졌다. 의성군 제공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28일 경북 의성군 청년키움센터를 방문해 청년 창업가와의 간담회를 통해 “농촌 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1순위 과제는 청년 지원으로 안정적 정착을 위해 창업과 주거 등 정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농촌지역 활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해 의성군을 방문한 송 장관은 청년 창업가와 간담을 가진 뒤 청년키움센터, 이웃사촌시범마을 사업으로 조성한 청년주거공간을 둘러보고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간담회에 참여한 청년 창업인들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청년활동 지원 확대와 농업분야 청년창업 지원 조건 완화, 지역정착 초기, 거주 지원 확대 등에 대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송 장관은 “현장 의견을 감안해 청년들이 농촌에서 창업 기회를 갖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농촌 소멸 대응 추진 방안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며 “농촌지역 활성화를 위해 단계별, 부문별 지원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이 행복한 의성을 만들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등 관계부처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28일 경북 의성군 청년키움센터에서 청년 창업가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 의성군 제공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