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건강생활실천 ‘건강원스톱서비스’ 운영 외 [의성소식]

의성군, 건강생활실천 ‘건강원스톱서비스’ 운영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4-03-07 10:56:30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생활습관과 건강상태를 평가해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원스톱서비스’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건강원스톱서비스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보건소 운동처방실에서 ▲기초건강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영양관리(영양섭취 평가, 적정 체중, 체지방률, 식단 및 영양지도) ▲체성분측정 및 신체계측 ▲체력진단(근력, 유연성, 근지구력, 평형성, 심폐지구력) 실시 후 전문인력(간호사·영양사·운동처방사)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상담이 제공된다.

또 건강걷기동아리 및 심뇌혈관질환예방 프로그램 연계, 금연 클리닉 상담 서비스 등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형성에 도움을 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건강원스톱서비스를 통한 주민들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이 기대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의성군청. 의성군 제공

의성군, 고추 농가 지원사업 추진

의성군은 품질 좋은 고추를 생산하기 위해 올해 고추분야 지원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

고추비닐 지원사업 등 3개 사업에 6억 70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고추 0.1ha이상 재배 농가이다.

고추지원사업은 고추 멀칭용 비닐, 유기농업자재(토양개량제, 작물생육제, 병해충관리제), 고추돌발병해충 방제 약제 공급 등이다.   

군 관계자는 “생산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반 구축으로 농가 소득을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의성군가족센터 제공

의성 다인공동육아나눔터, 신한꿈도담터 SW경진대회 대상 수상 

의성군가족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인공동육아나눔터 초등돌봄교실 이용 학생들이 여성가족부와 신한금융그룹이 주최하고 사피엔스4.0이 주관한 2024년 신한 꿈도담터 SW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20개팀 250명 학생이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총 10개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류원크로스팀’ 류시은(다인초 2년)·원가온(다인초 2년)·조경민(다인초 4년) 학생이 대상을, ‘찰떡궁합팀’ 권진우(다인초 2년)·배소율(다인초 3년)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공동육아나눔터는 의성읍, 비안면, 다인면 3곳을 의성군가족센터에서 수탁·운영하고 있다. 영·유아 및 초등 자녀를 둔 가정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품앗이 활동과 초등돌봄 사업으로 이웃과의 소통을 통해 자녀 양육의 부담을 돕는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