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의회, 투명한 의정활동 위한 ‘청렴교육’ 실시 외 [군위 소식]

군위군의회, 투명한 의정활동 위한 ‘청렴교육’ 실시 외 [군위 소식]

기사승인 2024-03-08 12:28:38
군위군의회 제공

군위군의회는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 및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또 청렴 실천을 위한 선서와 서약서를 작성했다. 

교육은 청렴연수원 주관으로 민대홍 강사가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직자의 행동강령 등에 대해 강의했다.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은 “모든 업무수행과 관련해 국민의 신뢰 확보를 위한 이해충돌을 방지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PG 소형 저장탱크. 군위군 제공

군위군,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

군위군은 의흥면 금양2리 마을에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을 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LPG를 용기로 공급받는 개별 배송방식에서 마을 단위 집단 공급방식으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어촌 지역 30∼150가구 미만 마을을 대상으로 LPG 소형 저장탱크와 배관만을 구축하고 LPG 가스보일러, 가스계량기 등 부대시설을 설치한다.

유통 구조를 단순화해 연료비를 줄이고 도시가스 수준의 안정적 연료 공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무호스, 노후 배관 등 가스 부대시설을 철거하고 교체해 주거환경 개선 효과도 있다.

군은 지난 2018년부터 총 사업비 49억원을 투입해 총 7개 마을 439세대에 ‘LPG 소형 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추진했다.

김조훈 군위군 인허가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군민들의 가스 사용 안전성과 편리성을 높이고 연료비 부담이 줄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위군 보건소 제공

군위군 보건소, ‘다문화가정 건강요리교실’ 운영

군위군 보건소는 오는 27일까지 매주 월·수요일 ’다문화가정 건강요리교실’을 진행한다.

‘다문화가정 건강요리교실’은 결혼 이민자 여성들의 한국 음식과 요리 문화에 대한 이해을 높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식전문 강사의 콩나물 솥밥, 목살고추장찌개, 닭갈비, 돼지갈비찜 등 다양한 한식조리법과 저염·저당 이론 수업 등이 열린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